방탄소년단의 '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인 'Dynamite' (Choreography ver.)이 30일 오후 7시 21분 기준 1억 건을 돌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30일 기준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건 넘어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31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30일 오후 7시 21분 기준 1억 건을 넘어섰다.
이에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29편이 됐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가 11억뷰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Dynamite'가 각각 8억뷰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등이 억대 뷰를 넘긴 영상이다.
앞서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협업해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와 영화를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평가받고 있다. 'Dynamite'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2020년 9월 5일 기준)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신 차트(2021년 1월 30일 기준)에서도 45위를 기록하며 6개월 째 차트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