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첫 솔로곡 콘서트서 공개…"역대급 뮤비 제작비"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1.01.25 09:58 / 수정: 2021.01.25 09:58
블랙핑크 로제가 솔로 앨범 발표에 앞서 오는 1월 31일 개최하는 콘서트에서 첫 솔로곡을 먼저 공개한다. /YG 제공
블랙핑크 로제가 솔로 앨범 발표에 앞서 오는 1월 31일 개최하는 콘서트에서 첫 솔로곡을 먼저 공개한다. /YG 제공

"기존 블랙핑크 음악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곡"[더팩트 | 정병근 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1월 31일 콘서트에서 첫 솔로곡을 공개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5일 "로제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은 이달 중순 모두 끝났다. 역대급의 제작비가 투입됐을 만큼 스케일이 큰 뮤직비디오여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후반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만간 앨범 발매 일정을 공식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제는 31일 개최되는 블랙핑크의 첫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더 쇼)'에서 솔로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신곡 무대를 통한 사전 공개는 로제가 오랜만에 만나는 팬들에게 자신의 솔로곡을 무대에서 먼저 들려주고 싶어해 이뤄졌다.

로제의 솔로 앨범 발매가 임박하면서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2018년 11월 제니의 'SOLO(솔로)'를 통해 솔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을 넘기는 등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제니 이후 2년 만에 로제가 블랙핑크의 두 번째 주자로 솔로곡을 발표한다. YG는 로제의 솔로곡에 대해 "감미로우면서도 소울 가득한 보컬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아냈다"며 "기존 블랙핑크 음악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곡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블랙핑크의 첫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는 로제 솔로곡뿐 아니라 정규앨범에 수록된 곡의 퍼포먼스도 최초 공개된다. YG는 "라이브 밴드와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을 꾸미기 위해 지난 두 달간 멤버들이 땀 흘리며 열심히 준비한 공연인 만큼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