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5개월 만에…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8억 뷰 돌파
입력: 2021.01.24 21:02 / 수정: 2021.01.24 21:02
지난해 12월 12일 진행된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방탄소년단이 대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는 모습. /이선화 기자
지난해 12월 12일 진행된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방탄소년단이 대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는 모습. /이선화 기자

최신 차트에서도 35위 기록

[더팩트|윤정원 기자]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지난해 8월 공개 이후 5개월 만에 조회수 8억 회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24일 오후 8시 46분 기준 8억116만8481회에 달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여섯 번째 8억 뷰 뮤직비디오로, 지난해 12월 7억 뷰를 찍은 뒤 약 한 달 만에 1억 뷰를 추가하게 됐다.

앞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아울러 공개 24시간 만에 1억100만 조회수를 기록,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에 진입함과 동시에 정상에 올랐다. 최신 차트(1월 23일 기준)에서도 3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28편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11억 뷰를 기록한 '디엔에이'(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각 8억 뷰의 '페이크 러브', '아이돌' 6억 뷰의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쩔어' 등이 있다.

garden@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