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향기, '우아한 거짓말'→'아이'…공감 200% 필모그래피
입력: 2021.01.21 09:50 / 수정: 2021.01.21 09:50
김향기가 우아한 거짓말 증인에 이어 아이로 관객들의 눈물샘 자극에 나선다. 아이의 연출을 맡은 김현탁 감독은 김향기는 아영이라는 인물에 대해 나보다 더 잘 알고있다며 남다른 신뢰를 내비쳤다. /네이버 영화 제공
김향기가 '우아한 거짓말' '증인'에 이어 '아이'로 관객들의 눈물샘 자극에 나선다. '아이'의 연출을 맡은 김현탁 감독은 "김향기는 아영이라는 인물에 대해 나보다 더 잘 알고있다"며 남다른 신뢰를 내비쳤다. /네이버 영화 제공

여주인공 아영 역, 따뜻한 이야기로 귀환

[더팩트 | 유지훈 기자] 배우 김향기가 온기 가득한 이야기를 들고 돌아온다.

김향기는 오는 2월 10일 개봉하는 영화 '아이'(감독 김현탁)에서 주인공 아영 역을 연기한다. 그는 2014년 '우아한 거짓말'에서 아무 말 없이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 천지를, '증인'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소녀 지우를 맡아 활약한 바 있다.

'우아한 거짓말'과 '증인'은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각각 161만, 253만 관객을 동원했다. 김향기는 백상예술대상 여자신인연기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여우주연상을 수상을 거머쥐며 따뜻한 서사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배우라는 것을 증명했다.

김향기는 '아이'로 그 활약을 이어나간다. 그가 맡은 '아이'의 아영은 누구보다 강한 생활력을 가진 아동학과 졸업반의 보호종료아동이다.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 분)와 함께 상처로 가득한 세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김현탁 감독은 "김향기 배우는 아영이라는 인물에 대해 너무 잘 알고 있었다. 어떤 지점에서는 감독보다 더 잘 알고 있다고 생각됐다. 내 역할은 김향기 배우가 연기하는 아영의 모습을 잘 담아내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김향기를 향한 남다른 신뢰를 과시했다.

한편,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 아영이 초보 엄마 영채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tissue_hoo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