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8연승 양요섭 "손동운 전역 때까지 가왕 약속 지켜"
입력: 2021.01.18 07:35 / 수정: 2021.01.18 07:35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복면가왕 대장정을 8연승으로 마쳤다. 방송 후 양요섭은 매번 손에 땀을 쥐며 부뚜막 고양이의 무대를 봐주시고 아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어라운드어스엔터 제공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복면가왕' 대장정을 8연승으로 마쳤다. 방송 후 양요섭은 "매번 손에 땀을 쥐며 부뚜막 고양이의 무대를 봐주시고 아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어라운드어스엔터 제공

5개월간 8연승, '복면가왕' 역대 2위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5개월 간의 '복면가왕' 대장정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양요섭은 지난 17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 가왕 결정전에서 '첫 눈' 무대를 선보였지만 보물상자에게 패해 9연승이 무산됐고 부뚜막 고양이 복면을 벗었다. 5개월 만에 복면을 벗은 양요섭은 "충성"으로 첫인사를 건네며 "크리스마스와 새해 등 뜻 깊은 시간을 '복면가왕'과 함께하게 돼서 행복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특히 그간의 선곡에 대해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지 않나. 제 무대를 보시는 동안 조금이라도 힘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메시지를 담은 선곡을 했다. '힐링 전문 가왕'이라는 애칭도 붙여주시고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요섭은 "처음 가면을 만났을 때 너무 화려해서 '빨리 지하 창고로 내려 보내면 안 되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래했다"고 비하인드를 소개했고 "'복면가왕'이 제게 숙제처럼 잘 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잘 마쳤는지 모르겠다. 잘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감회를 밝혔다.

'복면가왕'에 출연하는 동안 손동운까지 전역하며 하이라이트는 다시 완전체가 됐다. 양요섭은 "(손)동운이가 '전역할 때까지 가왕 해달라'고 했는데 그 약속을 지킨 것 같아서 뿌듯하다. 하이라이트 완전체 앨범을 하루빨리 들려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좋은 노래 들려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방송 이후 양요섭은 소속사를 통해 "전역하기 전 가장 먼저 찾아주신 '복면가왕' 제작진 분들께 감사하다. 매번 무대마다 너무 좋은 무대를 만들어주시고 가면도 예쁘게 만들어 주셔서 녹화하러 가서도 즐거웠다. 벌써 제가 나온 지 5개월이 지났다. 그 동안 정말 많은 시청자 분들께 사랑을 받으면서 행복한 날들을 보냈다"고 돌아봤다.

이어 "데뷔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나가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보니 부담도 많이 됐고 준비 과정에서 크고 작은 여러 가지 어려움도 있었지만 무대에서 여러 선 후배님의 다양한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행복했고 제 자신에게도 많은 공부가 됐다. 매번 손에 땀을 쥐며 부뚜막 고양이의 무대를 봐주시고 아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양요섭은 복면가왕에서 8연승을 기록했다. 음악대장 하현우에 이어 역대 복면가왕 장기 집권 공동 2위이자 아이돌 가왕으로서는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방송 캡처
양요섭은 '복면가왕'에서 8연승을 기록했다. '음악대장' 하현우에 이어 역대 '복면가왕' 장기 집권 공동 2위이자 아이돌 가왕으로서는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방송 캡처

지난해 9월 첫 등장해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사랑일 뿐야', '정류장' 무대를 선보이며 가왕 자리에 오른 양요섭은 지난 5개월여 동안 '세월이 가면', '우리 앞의 생이 끝나갈 때', '물어본다', '어른', '내게로', '하루의 끝', '영원히 영원히'와 이날 '첫 눈'까지 감성적인 힐링 무대를 선사했다.

8연승은 '음악대장' 하현우에 이어 역대 '복면가왕' 장기 집권 공동 2위이자 아이돌 가왕으로서는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5연승 당시에는 가왕전 최초 '20:1' 스코어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양요섭은 지난해 8월 전역 후 곧바로 도전한 '복면가왕'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가창력을 인정 받았다.

장기 집권기 동안 펼쳐진 양요섭의 다양한 무대는 클립 영상으로도 매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남다른 화제성을 입증했다. '부뚜막 고양이'의 무대 영상 10편은 누적 조회수 550만 뷰를 훌쩍 넘어섰고 특히 지난해 11월 가왕 방어전 무대로 선보인 '어른'은 네이버TV 기준 44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양요섭은 올해 더 다양한 무대와 음악 및 방송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