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의 민족' 우승 안성준 "상금 각종 채무정리에 쓸 것"(일문일답)
입력: 2021.01.11 09:45 / 수정: 2021.01.11 09:45
MBC 트로트의 민족에서 뉴 트로트 가왕에 등극해 상금 1억 원을 거머쥔 안성준이 우승 소감을 인터뷰를 전했다. /MBC 제공
MBC '트로트의 민족'에서 '뉴 트로트 가왕'에 등극해 상금 1억 원을 거머쥔 안성준이 우승 소감을 인터뷰를 전했다. /MBC 제공

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소감 인터뷰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트로트의 민족' 우승자 안성준이 우승 소감을 밝혔다.

11일 MBC에 따르면 안성준은 지난 6개월 간 '5000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와 지난 8일 종영한 MBC 예능프로그램 '트로트의 민족'의 최종 우승자로 결정됐다. 실시간 국민 투표 1위와 함께 최종 1위에 오르면서 1억 원의 우승 상금과 음원 발매 기회, 전국 투어 콘서트 등 우승 특전을 거머쥐었다.

더불어 '트로트의 민족'도 첫 방송부터 마지막회까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와 금요일 예능 1위 자리를 지키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트로트의 민족'은 안성준을 포함한 'TOP8'와 함께 오는 2월 설 특집 방송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다음은 안성준과 일문일답>

Q. '뉴 트로트 가왕' 자리에 오른 소감은?

정말 감사하다. 믿어지지 않는 꿈 같다. 살면서 이렇게 많은 축하 연락을 받아본 건 처음이다. 연이은 축하를 받아도 얼떨떨하다. 실감나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다.

Q. '트로트의 민족'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가 있다면?

준결승 미션 당시 배일호 선배님과 함께 꾸몄던 <99.9> 무대다. 평소 존경해 온 선배님과 한 무대에 오른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는데 따뜻하게 배려해주셔서 즐겁게 무대를 꾸밀 수 있었다. 선배님의 랩 도전으로 유쾌한 무대가 완성되었기에 좋은 평을 받을 수 있었다. 언젠가 다시 한 번 선배님과 꼭 한 무대에 서고 싶다.

Q. 가장 위기라고 생각했던 순간은?

4라운드 메들리 미션과 개인 곡 미션을 동시에 준비했을 때 가장 위기였다. 여러 곡을 병행하다 보니 미흡하게 느껴져 경연 당일 새벽까지도 연습했다. 메들리 프로듀싱을 맡았는데 혹여 좋지 않은 결과로 경상 팀원들이 많이 탈락하면 어쩌나 두려웠다

Q. 이제야 밝힐 수 있는 비하인드가 있다면?

1라운드 당시 경상 팀의 김혜진 씨가 자기소개 때부터 울어서 '사천 눈물의 여왕'으로 등극했다. 이후 2라운 때부터는 거의 매 라운드 제가 울어서 팀원들한테 엄청나게 놀림을 받고 있다. 김혜진, 김민건과 함께 ‘트로트의 민족’ 3대 울보로 등극한 것 같다

Q. 심사위원, 응원단, 동료들과 끈끈한 정을 나눠왔을 것 같은데, 특별히 고마운 사람이 있다면?

정말 한 분 한 분 꼬집어 얘기할 수 없을 만큼 고맙고 감사한 분들이 많다. 먼저 '안성준 브랜드 완성'이라는 극찬을 해주신 이은미 심사위원님, 앞으로 음악 활동을 하며 힘든 순간이 와도 다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 용기를 주셨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도 항상 응원과 조언해 주신 경상팀 치타 단장님과 류지광 부단장님, 마지막으로 상상해왔던 무대를 실현시켜 주신 ‘트로트의 민족’ 제작진 등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Q. 경연 참가자 중 가장 라이벌로 생각했던 참가자가 있다면?

'TOP4'는 모두 우승 후보였기에 서로에게 좋은 경쟁자가 되어준 것 같다. 1라운드 당시에는 대결 상대가 퍼포먼스에 강한 각오빠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혼자 경계했던 것 같다.

Q. 우승 상금 1억원은 어떻게 쓸 것인지?

일단 같이 고생했던 동료들에게 한턱 쏘겠다. 그리고 남는 건 그동안 많은 무대에 서지 못해서 쌓여온 각종 채무 정리에 보태고 싶다.

Q. '뉴 트로트 가왕' 이후의 행보, 목표가 궁금하다.

국적과 세대를 불문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성준만의 트로트를 들려드리고 싶다. 혼자서 상상해온 곡들을 하나씩 완성하여 응원 해주신 분들께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