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 감동 레전드 무대, 이번엔 음원으로…'귀호강' 예약 
입력: 2021.01.05 15:54 / 수정: 2021.01.05 15:54
JTBC가 지난 4일 방송된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7회분 무대 엮어 음원으로 발매했다. /JTBC 제공
JTBC가 지난 4일 방송된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7회분 무대 엮어 음원으로 발매했다. /JTBC 제공

JTBC, 4일 방송된 29호 10호 무대 등 8곡 수록 

[더팩트|원세나 기자] '싱어게인'에서 탄생한 레전드 무대가 음원으로 발매돼 또 한 번 '귀호강'을 선사한다.

JTBC는 4일 방송된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7회분 무대를 엮어 5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발매했다.

이날 발매된 '싱어게인 EP7'에는 타이틀곡 29호 가수의 '제발'을 포함해 10호 가수의 '살아야지', 너도 나도 너드(17호 가수, 26호 가수)팀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등이 수록됐다.

전날 방송된 '싱어게인'은 지난달 21일 방송에 이어 본선 3라운드 라이벌전이 펼쳐졌다. 2라운드 팀 대결에서 한 팀으로 활약했던 이들의 맞대결이 펼쳐졌고 심사위원들을 감탄하게 만든 무대가 쏟아졌다.

특히 1라운드 때부터 압도적인 감성과 가창력으로 주목받은 10호 가수와 29호 가수의 대결은 이날 무대의 하이라이트였다.

지난 4일 방송된 싱어게인에서 10호 가수(위)와 29호 가수의 명승부가 펼쳐졌다. 이 감동의 무대는 음원으로 발매됐다. /방송화면 캡처
지난 4일 방송된 '싱어게인'에서 10호 가수(위)와 29호 가수의 명승부가 펼쳐졌다. 이 감동의 무대는 음원으로 발매됐다. /방송화면 캡처

'정통 헤비메탈 가수' 29호는 짙은 보이스 컬러가 돋보이는 편곡으로 들국화의 '제발'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점점 고조되는 기타 사운드에 시원하게 내지르는 폭발적인 고음으로 록 스피릿 가득한 '제발'을 탄생시켰다. 고음에 고음을 쌓으며 내지르는 샤우팅은 짜릿한 전율을 선사했다.

29호 가수의 라이벌로 출전한 10호 가수는 임재범의 '살아야지'를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소화하며 가사의 의미를 고스란히 전달했다. 몰입도 높은 무대를 선보인 그는 '현대인의 고독함을 달래주는 목소리'라는 평을 받았다.

팀으로 출전한 '너도 나도 너드(17호 가수, 26호 가수)'팀은 코나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를 색다른 느낌으로 편곡해 무대를 펼쳤다. 왈츠풍의 도입부와 모던록 후렴구를 구성해 두 사람의 색깔을 담았고 어쿠스틱하면서도 섹시한 창법으로 완벽한 화음을 만들어 냈다.

이 밖에도 '싱어게인 EP7'에는 이민관(19호 가수)의 '그리움만 쌓이네', 20호 가수의 '날아', 33호 가수의 '비나리', 47호 가수의 'MOON', 55호 가수의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까지 총 8곡이 담겼다.

'싱어게인'은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재야의 실력자, 한땐 잘 나갔지만 지금은 잊힌 비운의 가수 등 '한 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서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 이후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매주 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wsen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