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 축구 은퇴 2개월 만에 예능 MC 출격…1월 중 방송
입력: 2021.01.05 08:21 / 수정: 2021.01.05 08:21
지난해 11월 은퇴한 축구 레전드 이동국이 티캐스트 E채널의 신규 프로그램 맘 편한 카페를 통해 예능 MC로 데뷔한다. 1월 중 첫 방송된다. /티캐스트 E채널 제공
지난해 11월 은퇴한 축구 레전드 이동국이 티캐스트 E채널의 신규 프로그램 '맘 편한 카페'를 통해 예능 MC로 데뷔한다. 1월 중 첫 방송된다. /티캐스트 E채널 제공

'라이언킹'에서 본격 예능인으로 인생 2막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라이언킹' 이동국이 축구 은퇴 소식을 알린 지 2개월 만에 예능 MC로 나선다.

이동국은 티캐스트 E채널의 신규 프로그램 '맘 편한 카페'를 통해 예능 MC로 데뷔한다. 오랫동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23년 간 그라운드를 누빈 K리그 레전드의 생애 첫 예능 MC 행보라서 더 관심이 쏠린다. 지난해 11월 은퇴했다.

이동국이 인생 2막 출발점으로 택한 '맘 편한 카페'는 티캐스트 E채널의 2021년 야심작이다. 지난해 뜨거운 화제 속에 넷플릭스로 전 세계 시청자까지 사로잡은 '노는 언니'에 이은 회심의 카드다. MBC '무한도전', '착하게 살자', '탑골랩소디'를 연출한 '스타 PD' 제영재 프로듀서의 새 예능으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맘 편한 카페'는 대표 워너비 스타들이 '맘 카페'를 오픈해 그동안 감춰왔던 고민과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결혼, 출산, 육아, 부부, 살림 등 다양한 주제들을 총망라한다. 스타들의 일상, 라이프스타일을 엿보고 그 속에서 매력적인 육아템, 살림템 등의 정보를 나누는 구성이다.

이동국은 벌써부터 긴장과 설렘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 1남 4녀를 키우며 '대한민국 대표 육아 대디'로 통하는 만큼 '맘 편한 카페'에서도 그 축적된 노하우를 한껏 발휘할 예정이다. 과연 MC로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은퇴 후 새로운 인생 개막전을 앞둔 이동국의 변신에 관심이 쏠린다.

이동국의 MC 데뷔작 '맘 편한 카페'는 1월 중 편성될 예정이며 베일에 싸인 스타맘들의 화려한 라인업 역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E채널을 통해 생생한 현장소식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