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전북대 패밀리마켓' 쇼호스트 활약
입력: 2020.12.29 10:41 / 수정: 2020.12.29 10:41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오른쪽)이 28일 오후 2시 전북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2020 링크플러스 패밀리마켓에 쇼호스트로 참여해 약 120분 동안 상품을 판매했다. /해피로봇레코드 제공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오른쪽)이 28일 오후 2시 전북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2020 링크플러스 패밀리마켓'에 쇼호스트로 참여해 약 120분 동안 상품을 판매했다. /해피로봇레코드 제공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기업 위해 나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밴드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기업들을 위해 전북대학교와 힘을 모았다.

이원석은 28일 오후 2시 전북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2020 링크플러스 패밀리마켓'에 쇼호스트로 참여해 약 120분 동안 국수, 라면, 고기 등 지역 농, 특산물과 가공식품 등을 성공적으로 판매했다.

전북대학교 온라인 커머스인 '패밀리 마켓'은 단순히 판매 목적이 아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착한 취지의 행사다. 해당 마켓에는 두지프로바이오틱스, 라이프드림, 메밀꽃피는항아리, 하앤정, 자연숨결그대로, 백산인삼, 마타니아퍼니처 등 총 7개의 전북대 모기업 가족 기업이 함께 했다.

이원석은 "제가 홍대 소비 요정으로 소문이 나있는데 사는 걸 좋아하는 동시에 주변에 잘 팔기도 한다. 제가 써보고 좋았던 건 계속 추천해 주고 싶어 한다"고 자신을 소개한 뒤 120분이 넘는 시간 동안 준비된 상품을 모두 직접 시식하는 등 능숙하게 판매에 나섰다.

방송 말미에는 "올해 연말은 특히나 연말 분위기가 잘 나지 않는 해이지만 이렇게나마 좋은 취지의 마켓에 함께 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데이브레이크가 멀지 않은 시기에 신곡을 발표한다고 밝혀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원석은 최근 MBC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 고정 게스트와 대세 웹 예능 '고막메이트' MC로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