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아, '마녀2' 출연 확정…얼굴·프로필 미공개에 관심↑
입력: 2020.12.16 00:01 / 수정: 2020.12.16 00:01
신예 신시아(위)가 마녀2에 출연을 확정지어 대중의 관심을 모은 가운데 그는 지난달 공개된 화장품 광고 포슐라에 같은 소속사 배우 김다미와 함께 출연한 사실이 알려졌다. /포슐라 공식 유튜브 영상 캡처
신예 신시아(위)가 '마녀2'에 출연을 확정지어 대중의 관심을 모은 가운데 그는 지난달 공개된 화장품 광고 '포슐라'에 같은 소속사 배우 김다미와 함께 출연한 사실이 알려졌다. /'포슐라' 공식 유튜브 영상 캡처

1409 대 1 경쟁률 뚫고 주인공 확정

[더팩트|이진하 기자] 신예 신시아가 '마녀2' 주인공으로 발탁된 가운데 프로필, 사진 등이 공개되지 않은 신시아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15일 '마녀2' 배급사 NEW 관계자는 "신시아가 '마녀2'(감독 박훈정)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신시아는 지금까지 특별한 활동이 없었으나 140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주연 자리를 차지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신시아의 이름이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신시아의 소속사 앤드마크는 같은 날 오후 <더팩트>에 "소속 배우인 신시아가 '마녀2'에 캐스팅된 것은 맞지만 라인업이 완성되지 않아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메가폰을 잡는 박훈정 감독이 신시아를 '마녀2'에 캐스팅한 이유는 신시아가 다양한 얼굴을 지니고 있다는 점과 신선함이 이유인 것으로 전해졌다.

영화 '마녀'에서 주인공 자윤 역을 맡아 영화의 흥행을 이끌고 대중에게 강렬하게 각인된 배우 김다미와 같은 소속사란 점도 이목을 끈다. 2018년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마녀'에 캐스팅된 김다미는 신선한 얼굴,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영화 속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해 단숨에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신시아는 김다미와 같은 소속사다. 김다미는 지난해 개봉한 영화 마녀로 흥행에 성공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신시아는 김다미와 같은 소속사다. 김다미는 지난해 개봉한 영화 '마녀'로 흥행에 성공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김다미가 출연했던 '마녀'는 당시 318만 관객을 동원했고 그 해 열린 영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었다. 김다미는 연이어 출연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흥행을 이어가며 스타 배우로 입지를 쌓아가고 있다. '마녀2' 출연을 확정한 신시아도 김다미의 발자국을 따라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알려진 신시아에 대한 정보는 서울 소재 대학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이며 그가 출연한 작품은 알려진 것이 없다는 정도. 지난달 2일 공개된 화장품 광고 '포슐라'에 김다미, 장영남, 박진주 등 같은 소속사 배우들과 함께 잠깐 출연한 것이 전부다.

신시아가 출연을 확정 지은 영화 '마녀2'는 2018년 개봉한 '마녀'의 후속작으로 '마녀'는 평범한 소녀에게 추적자가 닥치며 소녀의 과거 비밀들이 드러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당초 박훈정 감독은 올해 8월 스태프를 꾸리고 '마녀2' 준비에 착수했으나 투자 배급을 맡을 예정이었던 워너브라더스 코리아가 한국 영화 제작 산업 철수 수순을 밟으며 한 차례 무산 위기를 겪었다. 그러나 최근 배급사 NEW의 콘텐츠 제작사업 계열사 스튜디오앤뉴가 박훈정 감독의 영화사 금월과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하며 다시 제작에 돌입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