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TMA] 세븐틴 '월드와이드 아이콘' 영예 "캐럿 사랑해"
  • 이민주 기자
  • 입력: 2020.12.12 20:08 / 수정: 2020.12.12 20:58
그룹 세븐틴은 12일 열린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월드 와이드 아이콘상을 받은 후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남용희 기자
그룹 세븐틴은 12일 열린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월드 와이드 아이콘상'을 받은 후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남용희 기자

세븐틴 "만나지는 못하지만 항상 캐럿 생각해"[더팩트|이민주 기자] 그룹 세븐틴이 국내와 일본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아 '월드와이드 아이콘(Worldwide Icon)'으로 선정됐다.

세븐틴은 12일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한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 한 해 K-팝을 선도한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월드 와이드 아이콘(Worldwide Icon)상'을 받았다.

월드와이드 아이콘상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K-pop을 선도한 가수에게 주는 상이다. 음원 및 음반 성적(40%)과 심사위원 점수(60%)를 합해 선정됐다.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위한 심사위원으로는 박순규 더팩트 편집국장과 조영수, 박근태, 라이언전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시상자 가수 비의 호명에 무대에 오른 세븐틴은 믿기지 않는 듯 트로피를 들여다보며 수상의 기쁨을 표출했다.

에스쿱스는 "전 세계에 있는 캐럿(CARAT) 덕분에 받은 상"이라며 "만나지는 못하지만 항상 여러분을 생각하면서 준비한 멋진 무대를 준비했다.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려 한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밝혔다.

세븐틴은 지난달 19일 스페셜 앨범 ';[Semicolon]'(세미콜론)을 발매했다. 이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국내 음반,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타이틀곡 'HOME;RUN'(홈런)은 발표 직후 바이브, 멜론,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외에도 수록곡 '도레미' 'HEY BUDDY'(헤이 버디) '마음에 불을 지펴' 'AH! LOVE'(아 러브) '겨우' 등 수록된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 4월에는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舞い落ちる花びら(마이오치루하나비라) (Fallin’ Flower, 폴린 플라워)'를 발표했다. '舞い落ちる花びら'는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골든 디스크 인정 작품'에서 50만 장 이상의 누적 출하량을 기록해 더블 플래티넘을 인증 받으며, 세븐틴의 일본 대표곡 중 하나가 됐다.

세븐틴은 이 노래를 통해 오리콘 상반기 싱글 랭킹에서 한국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TOP10 내 이름을 올려 열도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월드와이드 아이콘상을 수상한 그룹 세븐틴 멤버들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임영무 기자
월드와이드 아이콘상을 수상한 그룹 세븐틴 멤버들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임영무 기자

세븐틴은 이날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최초로 '舞い落ちる花びら' 한국어 버전 무대를 선보인다. 세븐틴 멤버들은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하고자 이번 스페셜 무대를 준비했다. 특히 노래가 담고 있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극대화해 코로나19로 힘든 한 해를 보낸 전 세계의 음악 팬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과 중국(본토)은 네이버 VLIVE+를 통해, 일본에서는 실시간 동영상 전송 서비스 니코니코생방송(ニコニコ生放送)을 통해 방송됐다. 중동, 동남아 등 지역의 경우 권역별로 최적화된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됐다.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뉴이스트, GOT7(갓세븐), 몬스타엑스, 세븐틴, 강다니엘, 트와이스, 마마무, (여자)아이들, ITZY(있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크래비티, 위클리, 더보이즈, 아이즈원, 제시까지 전 세계에서 최정상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꾸몄으며, 방송인 전현무와 배우 서현이 3회 연속 공동 진행을 맡아 의미를 더했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방지하고 팬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온택트(On-tact)로 진행됐다. 철저한 방역을 위해 레드카펫에 현장 스태프 인원을 최소화하고 첨단 촬영 장비를 도입했으며, 공연장 모든 출입구에 소독 기능을 탑재한 첨단 방역게이트를 설치했다. 시상자와 스타 등이 무대에 오르는 동선에도 방역게이트가 설치돼 출연자들의 방역을 세심하게 살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