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철, '스위트홈' 특별출연…이진욱·이시영과 호흡 
  • 이진하 기자
  • 입력: 2020.12.08 11:35 / 수정: 2020.12.08 11:35
배우 김성철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서 미스터리 정의명 역을 맡는다. /더팩트 DB
배우 김성철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서 미스터리 정의명 역을 맡는다. /더팩트 DB

미스터리 정의명 역으로 출연[더팩트|이진하 기자] 배우 김성철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 특별 출연한다.

'스위트홈' 제작진은 8일 "배우 김성철이 특별출연으로 합류한다"며 "작품은 오는 18일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성철은 극 중 생각을 알 수 없는 의미심장한 인물 정의명 역을 맡는다.

이 작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다룬 시리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며 배우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이 함께 출연해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김성철은 그동안 다양한 특별 출연 작품에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그는 OCN '플레이어'에서 악랄한 재벌 후계자 지성구 역으로 활약하며 단 두 회 출연만에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플레이어'에서 악역의 면모를 보여준 것과 달리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그는 유머러스함을 장착한 재치 있는 모습으로 극에 재미를 더했다. 4년 전 흉부외과 교수 김준완(정경호 분)에게 수술을 받은 적 있던 환자가 양복을 차려입고 오랜만에 병실을 찾아와 신용카드 가입 신청서를 내밀어 사인을 받아내는 반전 전개를 그려내 많은 이에게 웃음을 안겼다.

'스위트홈' 제작진은 "그동안 다양한 역할을 보여준 김성철이 '스위트홈'에서 또 한 번 인상 깊은 열연으로 극의 풍성함을 더할 것"이라며 "김성철의 또 다른 모습도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스위트홈'은 오는 18일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만날 볼 수 있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