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IDOL' 뮤비 8억 뷰…자체 통산 5번째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0.12.03 09:17 / 수정: 2020.12.03 09:17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8년 8월 발표한 IDOL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돌파했다. 자체 통산 5번째로 8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다.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8년 8월 발표한 'IDOL'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돌파했다. 자체 통산 5번째로 8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다. /빅히트 제공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 뮤비까지 9억 뷰 돌파[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8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5편으로 늘렸다.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타이틀곡 'IDOL(아이돌)' 뮤직비디오는 2일 오후 6시 14분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넘었다. 팝가수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버전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까지 합치면 9억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핫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2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또 방탄소년단은 'IDOL'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에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People’s Choice Awards(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했다.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지는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로 눈길을 끈다. 특히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어우러져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28편이다. 11억 뷰를 기록한 'DNA'부터 10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각 8억 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와 'MIC Drop' 리믹스, 각 6억 뷰의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Dynamite(다이너마이트)' 등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발표한 새 앨범 'BE(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에서 5개 앨범 연속 1위에 올랐다. 또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으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1위까지 동시 접수했다. 한글 가사 위주의 곡이 핫100 정상에 오른 건 빌보드 62년 역사상 최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