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비토, 코로나19 확진…'인기가요'·'음악중심' 빨간불
입력: 2020.11.30 12:00 / 수정: 2020.11.30 12:00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업텐션의 모든 스케줄을 취소했고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방송활동을 진행했다며 거듭 사과했다. /뉴시스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업텐션의 모든 스케줄을 취소했고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방송활동을 진행했다"며 거듭 사과했다. /뉴시스

"밀접 접촉자 인지 못한 채 방송 활동"

[더팩트 | 유지훈 기자]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 관계자는 30일 <더팩트>에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양성 판성을 받았다. 비토는 지난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고 오늘(30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비토 군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아티스트 및 스텝 직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본사는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방역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비토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업텐션은 향후 모든 스케줄을 취소했다. 티오피미디어 측은 "아티스트 관리 및 향후 코로나19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방송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방송 관계자 및 관련 스텝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업텐션은 비토의 확진에 앞서 SBS '인기가요', MBC '쇼 음악중심' 등에 출연했다. 이에 가요계 뿐 아니라 방송가도 비상이 걸렸다. 각 방송사는 업텐션의 동선 및 밀접 접촉자 파악을 진행 중이다.

한편, 업텐션은 지난 2015년 9월10일 첫 앨범 '一級秘密(일급비밀)'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올해 데뷔 5주년을 맞아 아홉 번째 미니 앨범 'Light UP(라이트 업)'을 발매하고 활동 중이다.

tissue_ho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