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인터뷰] '3번째 결혼' 엄용수, "인생도 사랑도 내게는 삼세판"
입력: 2020.11.19 09:35 / 수정: 2020.11.19 09:35
고희 바라보는 나이에 청춘을 되찾았습니다. 내년 1월 재미교포 사업가와 결혼하는 엄용수는 황혼의 나이에 좋은 분을 만난 걸 보면 진짜 인연은 따로 있는 것같다고 말했다. /더팩트 DB
"고희 바라보는 나이에 청춘을 되찾았습니다." 내년 1월 재미교포 사업가와 결혼하는 엄용수는 "황혼의 나이에 좋은 분을 만난 걸 보면 진짜 인연은 따로 있는 것같다"고 말했다. /더팩트 DB

1월 하순 재미교포 의류 사업가 L 모씨와 LA서 결혼식

[더팩트|강일홍 기자] "청춘을 다시 되찾은 기분입니다. 고희를 바라보는 나이에 막상 결혼을 한다고 생각하니 쑥쓰럽지만, 또 한편으론 설레기도 하네요."

개그맨 엄용수(67)가 결혼 소감을 밝혔다. 엄용수는 19일 오전 <더팩트>를 통해 자신의 '세번째 결혼 소식'이 알려진 뒤 "앞서 두번의 실패한 결혼 때문에 새로운 여성을 만나기가 두려웠는데 황혼의 나이에 좋은 분을 만난 걸 보면 진짜 인연은 따로 있는 것같다"고 말했다.

엄용수는 지난해 6월 지인의 소개로 만난 재미교포 의류 사업가인 L 모씨와 내년 1월 하순 LA 카운티에서 조촐한 스몰웨딩을 갖고 인생 3막을 연다. 결혼식은 현지 교회 목사인 L씨 아들의 주례로 진행되며, 결혼 직후 곧바로 혼인신고를 할 예정이다. <[단독] 개그맨 엄용수, 내년 1월 말 LA서 재미교포와 '3번째 결혼'>

요즘 평생 안해본 두 가지 일을 하느라 바빠요. 엄용수는 예비 아내의 주문에 따라 환갑 넘어 처음으로 골프채를 잡았다고 한다. 사진은 더팩트와 스페셜인터뷰 당시. /이동률 기자
"요즘 평생 안해본 두 가지 일을 하느라 바빠요." 엄용수는 예비 아내의 주문에 따라 환갑 넘어 처음으로 골프채를 잡았다고 한다. 사진은 더팩트와 스페셜인터뷰 당시. /이동률 기자

<다음은 결혼 소식을 알린 엄용수와 일문일답>

-결혼 상대는 L씨라고만 들었는데 어떤 분인가.

LA에서 의류 사업을 오래 해온 분입니다. 일반인인데다 아직 결혼식 전이라 이름은 밝힐 수 없고요. 여성에 대한 트라우마로 굳게 닫힌 제 마음을 열만큼 우선 착하고 순수해요. 그분이나 저나 경제적으로는 크게 어려움이 없으니 다른 건 다 덮고 인생 후반전을 즐겁게 살자고 약속했어요.

엄용수가 밝힌 L씨는 젊은 시절 가족이 모두 미국으로 건너가 의류 사업가로 성공했다. 남편과 사별 후 현재는 둘째 아들과 사업체를 이끌고 있고, 큰 아들은 LA 한인교회 목사다. 결혼식도 목사인 L씨의 아들이 직접 주례를 서기로 했다고 한다.

-어떻게 처음 만났는지도 궁금하다.

미국에 있는 지인한테 강력한 추천이 있었어요. 좋은 분이 있다고 미국에 오면 꼭 만나보라고요. 작년 6월에 뉴욕에 행사가 있었는데 행사후 LA로 건너가 만났어요. 첫 인상과 느낌부터 '참 좋은 분이다' 생각을 했죠. 마침 9월에는 LA 행사가 잡혀 다시 만나게 됐어요. 함께 식사도 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며 가까워졌는데 올 3월에는 작심하고 미국행 비행기를 탔고, 인생 동반자가 되기로 약속을 했죠.

엄용수는 L씨에게 프로포즈를 했다. 그는 "미국 여성들은 결혼을 약속한 사랑하는 연인이 형식을 갖춰 정식으로 프로포즈해주는 걸 가장 행복한 일로 받아들인다고 들었다"면서 "예비 아내가 행복한 일이라면 뭘 못하겠느냐는 심정으로 프로포즈를 했다"고 밝혔다.

-요즘 평생 안해본 골프 때문에 바쁘다는 건 무슨 말인가.

결혼 약속을 하면서 예비 아내가 주문한 게 있어요. 골프를 해야한다고 강력히 요청을 했어요. 골프채는 작년 9월 미국 다녀온 뒤로 처음 잡았어요. 미국에서 라운딩을 몇번 해봤는데 그땐 부끄러울 정도였고, 그나마 요샌 100타 안쪽으로 왔다갔다 합니다. 결혼식 전까지는 실력을 더 올려놔야 할 숙제 때문에 요즘 지인들과 필드에 많이 나가고 있어요.

-영어공부도 열심히 한다고 들었다.

네 결혼식 후 혼인신고와 함께 미국 시민권도 신청하려고요. 65세 이상이면 이중국적이 허용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아내될 분이 미국에서 오래 살았으니 미국과 한국을 번갈아 가면 살 생각이거든요. 시민권을 얻으려면 기본적인 영어를 구사할 줄 알아야하니 공부를 할 수 밖에요. 그래도 골프보다는 언어공부가 더 쉽긴 해요.

-미국에서 결혼한 뒤 한국에서도 할 생각인가.

미국은 해외 입국자들에 대한 별도의 격리가 없기 때문에 우선 제가 현지로 건너가 결혼식을 하기로 했어요. 그러면 정식 부부가 되는 셈입니다. 한국에서는 가볍게 식사하는 자리로 대신할 생각이에요. 그 일정은 아직 미정인데 코로나 상황이 풀리는 내년 봄이나 가을 쯤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엄용수는 지난 1989년 17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탤런트 백 모씨와 첫번째 결혼을 했지만 7년만에 이혼했다. 이혼 당시 이혼 귀책사유를 두고 법적공방을 벌였다. 백씨와 이혼 후 1년만에 싱글맘 S씨와 재혼했으나 두 달만에 파경을 맞았고, 2년의 이혼소송 끝에 갈라섰다.

엄용수는 홍익대학교 공과대학에 재학 중이던 1977년 연극배우로 데뷔했다. 뮤지컬 배우를 거쳐 79년 TBC 동양방송 개그 콘테스트, 1981년 MBC 문화방송 라디오 제1기 개그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정식 데뷔했다. 연예인 중에서는 한국기원으로부터 아마추어 명예9단을 받은 바둑 고수로도 유명하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