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업앤다운] 고영욱 활동 재개…잇따른 아이돌 건강 적신호
입력: 2020.11.14 00:00 / 수정: 2020.11.14 00:00
배우 신현준이 갑질 의혹을 벗었고 외국인 출신 방송인 기욤패트리와 빌푸가 결혼 소식을 밝혔다. 룰라 출신 고영욱은 성범죄 사건 이후 9년 만에 SNS로 소식을 전했고 최근 앨범을 발매한 가수 안지영, 휘인, 은하는 건강 상태 이상으로 활동에 차질이 발생했다. 가수 강다니엘과 지효는 1년 열애 끝에 결별했으며 원로배우 송재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가 지난 7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더팩트 DB·기욤패트리SNS·빌푸SNS
배우 신현준이 '갑질' 의혹을 벗었고 외국인 출신 방송인 기욤패트리와 빌푸가 결혼 소식을 밝혔다. 룰라 출신 고영욱은 성범죄 사건 이후 9년 만에 SNS로 소식을 전했고 최근 앨범을 발매한 가수 안지영, 휘인, 은하는 건강 상태 이상으로 활동에 차질이 발생했다. 가수 강다니엘과 지효는 1년 열애 끝에 결별했으며 원로배우 송재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가 지난 7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더팩트 DB·기욤패트리SNS·빌푸SNS

강다니엘·지효 결별부터 외국인 출신 방송인 결혼 소식까지

[더팩트|이진하 기자] 배우 신현준이 '갑질' 혐의를 벗었고 외국인 출신 방송인 기욤패트리와 빌푸가 결혼 소식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룰라 출신 고영욱은 9년 만에 활동 재개를 꿈꾸며 대중과 소통에 나섰지만 여론은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컴백한 여자친구 은하와 마마무의 휘인,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이 모두 건강 이상으로 활동을 중단해 안타까움을 자아냈고 강다니엘과 지효는 열애 1년 3개월 만에 결별했습니다. '원로배우' 송재호는 지난 7일 숙환으로 별세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주간 연예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배우 신현준이 전 매니저가 제기한 갑질 논란에서 벗어났다. /더팩트 DB
배우 신현준이 전 매니저가 제기한 '갑질' 논란에서 벗어났다. /더팩트 DB

▲ 신현준, 前매니저 '갑질' 혐의 벗어

배우 신현준이 전 매니저가 제기한 명예훼손 혐의와 관련해 경찰로부터 불기소 처분을 받았습니다. 신현준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지난 12일 "전 매니저 김모 씨가 저를 '갑질' 등의 이유로 고소한 사건이 지난 9일 서울북부지방검찰청에서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결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신현준은 "지난 7월 27일 강남경찰서는 김 씨가 프로포폴 의혹으로 저를 고발한 사건에 관해 어떠한 불법 사실도 확인할 수 없다는 이유로 곧바로 고발장을 반려됐다"며 "김 씨가 프로포폴 갑질 등을 주장하면서 폭로한 내용들은 모두 전혀 사실이 아님이 수사를 통해 밝혀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신현준은 김 씨의 명예훼손 행위를 고소해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알렸습니다. 그는 "앞으로도 법에 따른 모든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이며 성숙한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신현준은 지난 7월 전 매니저 김 씨의 폭로로 '갑질'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김 씨는 신현준과 13년 동안 일하면서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했고 지속적인 폭언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고소했습니다. 또 김 씨는 10년 전 신현준이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가 있다고 고발장도 추가 제출했으나 경찰은 반려했습니다.

핀란드 출신 빌푸가 지난 6월 결혼한 아내와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했고 기욤패트리는 SNS를 통해 결혼 소식을 전했다. /MBC every1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캡처·기욤패트리 SNS
핀란드 출신 빌푸가 지난 6월 결혼한 아내와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했고 기욤패트리는 SNS를 통해 결혼 소식을 전했다. /MBC every1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캡처·기욤패트리 SNS

▲ 외국인 방송인 기욤패트리·빌푸, 결혼

캐나다 출신 방송인 기욤패트리가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웨딩사진을 공개하고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는 현재 여자친구와 캐나다 퀘벡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근황을 공개했고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습니다.

기욤패트리는 1세대 프로게이머로 지난 2004년 은퇴 후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JTBC '비정상회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등에 출연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밖에 MBC every1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핀란드 출신의 빌푸가 한국인 아내 류선정 씨와 함께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핀란드 '먹방 요정' 답게 여전한 '먹성'을 자랑한 빌푸는 지난 6월에 한국인 아내와 결혼한 근황을 공개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룰라 출신 고영욱이 성폭행 사건 이후 9년 만에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대중과 소통에 나섰다. /더팩트 DB
룰라 출신 고영욱이 성폭행 사건 이후 9년 만에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대중과 소통에 나섰다. /더팩트 DB

▼ '미성년 성폭행' 고영욱, 인스타그램 재개에 비난 폭주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이 9년 만에 세상과 소통에 나섰지만 여론은 싸늘합니다. 고영욱이 지난 12일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이렇게 다시 인사드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흘렀다"며 "9년 가까이 단절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살아있는 한 이렇게 지낼 수 없기에 조심스레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한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고영욱의 인스타그램에는 댓글 기능을 차단했으나 이전부터 활동했던 트위터에는 13일 오후 기준 12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고 글의 대부분은 비난과 질타의 목소리가 대다수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고영욱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서울에 있는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자 3명을 총 5차례에 걸쳐 성폭행하거나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습니다. 2013년 대법원은 고영욱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3년, 정보공개 5년을 선고했습니다. 그는 2015년 7월 출소했고 2018년까지 전자발찌를 착용해 '연예인 전자발찌 1호'란 오명을 얻었습니다.

여자친구의 은하, 마마무의 휘인,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왼쪽부터)이 건강 이상을 호소해 활동에 차질을 빚었다. /더팩트 DB
여자친구의 은하, 마마무의 휘인,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왼쪽부터)이 건강 이상을 호소해 활동에 차질을 빚었다. /더팩트 DB

▼ 여자친구 은하·마마무 휘인·볼빨간사춘기 안지영 '건강 적신호'

여자친구의 은하, 마마무의 휘인,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이 모두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먼저 여자친구 은하는 지난 9일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 때 안대를 하고 나와 많은 팬들의 걱정을 샀습니다. 당시 본인의 의지로 안대 착용 후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했으나 이후 상태가 심해지면서 건강 회복을 위해 스케줄을 잠정 중단하게 됐죠.

은하의 소속사는 지난 10일 "은하가 각막염을 진단받고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회복 여부에 따라 스케줄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지난 9일 여자친구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회:발푸르기스의 밤) 활동을 잠시 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11일에는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이 활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앨범 발매 후 약 일주일 만입니다. 당시 소속사는 "안지영이 올해 상반기부터 잦은 건강 악화와 심리적인 불안 증세로 인해 전문 의료기관에서 치료 중이었다. 그러나 최근 심해져 싱글 앨범 'Filmlet'(필름릿)의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일 새 미니앨범 'TRAVEL'(트래블)을 발매한 마마무의 휘인은 지난 12일 스케줄을 진행하던 중 근육통을 호소해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게 됐다고 알렸습니다. 소속사는 "당일 예정됐던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스케줄에 건강 문제로 휘인이 불참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13일 마마무 소속사는 "휘인의 발목 통증 검사 결과 단순 근육통으로 확인됐고 13일부터 정상 활동을 진행한다"고 전했습니다.

강다니엘(왼쪽)과 지효가 최근 결별을 인정했다. /더팩트 DB
강다니엘(왼쪽)과 지효가 최근 결별을 인정했다. /더팩트 DB

▼ 강다니엘·지효, 열애 1년 3개월 만에 결별

그룹 트와이스 지효와 강다니엘이 결별했습니다. 이들은 각자의 소속사를 통해 "최근 헤어진 것이 맞다"며 결별을 인정했고 "서로 바쁜 활동을 이어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헤어진 것"이라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열애 소식은 지난 2019년 8월 디스패치의 보도로 알려졌습니다. 양쪽 소속사는 "두 사람이 호감을 가지고 만나는 사이"라며 공식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이 아이돌인 만큼 공개 열애로 큰 타격을 받게 됩니다. 특히 강다니엘은 워너원 활동을 마친 후 솔로 뮤지션으로 도약하던 시기에 열애를 인정하게 되면서 일부 팬들은 배신감을 드러내며 등을 돌렸고 지효도 많은 악플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강다니엘은 2019년 우울증과 공황장애 증세를 호소해 활동을 한 차례 중단했고 지효도 비슷한 시기에 불안감과 우울함 두려움 등으로 힘들다며 심적 고통을 호소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배우 송재호가 지난 7일 숙환으로 약 1년 동안 투병 끝에 별세했다. /더팩트 DB
배우 송재호가 지난 7일 숙환으로 약 1년 동안 투병 끝에 별세했다. /더팩트 DB

▼ '국민배우' 송재호, 숙환으로 별세

향년 83세 배우 송재호가 지난 7일 숙환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故 송재호는 1년 이상 지병을 앓다가 1년 넘게 투병생활 끝에 최근 상태가 악화돼 숨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평양 출신으로 동아대 국어국문과를 졸업하고 1959년 KBS 부산방송총국 성우로 데뷔한 고 송재호는 1964년 영화 '학사주점'을 시작으로 배우로 전향했습니다. 1968년에는 KBS 특채 탤런트로 선발되면서 본격적인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는 인지한 아버지 역으로 친숙하지만 젊은 시절 할리우드 배우 제임스 딘 같은 반항아 이미지의 캐릭터를 주로 맡았습니다. 이밖에 후배들을 위해 촬영 거부 투쟁을 벌인 일화도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추모의 물결에 동참하기도 했습니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