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FAKE LOVE' 뮤비 8억 뷰↑…29개월 만
입력: 2020.11.01 13:46 / 수정: 2020.11.01 13:46
방탄소년단이 2018년 5월 발표한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1일 8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2018년 5월 발표한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1일 8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제공

자체 통산 3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2018년 5월 발매한 3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 곡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11월 1일 오전 1시 19분경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넘어섰다.

11억 뷰에 다다른 'DNA', 10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3번째 8억 뷰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轉 Tear'로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긴 바 있다.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 1위에 오른 데 이어 15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다. 'FAKE LOVE'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 10위로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다.

화려한 세트와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이는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닫고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AKE LOVE' 외에 각 7억 뷰를 넘긴 'IDOL(아이돌)',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각 6억 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등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