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스케일 남다른 데뷔…28일 본격 여정 시작
입력: 2020.10.28 10:08 / 수정: 2020.10.28 10:08
피원하모니가 28일 데뷔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을 발매한다. /FNC 제공
피원하모니가 28일 데뷔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을 발매한다. /FNC 제공

오늘(28일) 데뷔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FNC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첫발을 뗀다.

피원하모니는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멤버들이 전곡 작사에 참여한 곡들이다. 세계관을 담은 영화까지 개봉한 이들의 첫 발걸음에 눈길이 쏠린다.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6인조로 이루어진 보이그룹 피원하모니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뷔 앨범을 통해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STAND OUT)을 노래한다. 세상을 바라보는 독창적인 시선으로 자신들의 메시지를 음악으로 엮어냈다.

피원하모니는 시작부터 남달랐다. 지난 9월부터 약 한 달여간 다채로운 퍼포먼스 콘텐츠들을 잇따라 공개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세계관이 담긴 영화를 개봉하는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멤버들은 팀 이름을 안무로 형상화한 '팀 로고 퍼포먼스', 그룹의 세계관을 담은 '세계관 퍼포먼스' 등 탄탄한 실력과 함께 압도적인 에너지를 영상에 풀어냈다. 지난 8일에는 세계관이 담긴 K팝∙K무비 접목 장편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극장에 걸었다.

야심차게 출격하는 팀 답게 피원하모니 멤버들은 데뷔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해 트랙 전반을 아우르는 주제에 대한 본인들의 생각을 가사로 소신 있게 표현했다.

타이틀 곡 'SIREN(사이렌)'은 인탁∙종섭이 참여한 랩 메이킹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이 외에도 힙합 장르 곡 'Intro; 틀(Breakthrough)'과 '이거지 (That’s It)'에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고 'Nemonade(네모네이드)', 'Butterfly(버터플라이)' 등 6곡이 수록됐다.

피원하모니는 28일 오후 6시 데뷔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