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첫방송부터 강렬한 선과 악…시청률 9%
입력: 2020.10.27 07:57 / 수정: 2020.10.27 07:57
김소연과 엄기준이 펜스하우스에서 강렬한 관계를 보여주며 시선을 끌었다. /SBS 펜트하우스 캡처
김소연과 엄기준이 '펜스하우스'에서 강렬한 관계를 보여주며 시선을 끌었다. /SBS '펜트하우스' 캡처

김소연, 강렬한 악역으로 완벽하게 변신

[더팩트|이진하 기자] '펜트하우스'가 베일을 벗었다.

김소연이 지난 26일 방송된 SBS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에서 엄기준과 격정적인 키스를 나눈 후 유진의 목소리까지 뺏아가는 악역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펜트하우스'는 여러 부부가 사는 곳이다. 천서진(김소연 분)과 하윤철(윤종훈 분) 부부는 헤라팰리스에 살고 있는 이웃 주민 고상아(윤주희 분) 이규진(봉태규 분) 부부와 심수련(이지아 분) 주단태(엄기준 분) 부부, 강마리(신은경 분)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했다.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았지만 세 부부는 은근한 신경전을 펼치며 기싸움을 했다.

그러던 중 천서진과 주단태 사이에서 은밀한 눈빛 교환이 이뤄졌다. 급기야 천서진은 심수련이 화장실을 간 사이에 윗 단추를 풀어헤치면서 주단태를 유혹했다. 주단태 역시 그런 천서진을 향해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었고 결국 두 사람은 천서진의 방에서 키스를 나누려고 했다. 하지만 갑자기 심수련이 주단태를 찾으며 천서진과 주단태의 밀회는 멈췄다.

두 사람의 관계는 생각보다 깊었고 다음은 주단태 집에서 불륜을 저질렀다. 천서진은 지나가는 자신의 팔목을 붙잡는 주단태에게 "미쳤어요? 여기서 뭘 어쩌자고"라며 말했고 주단태는 "우리가 이러지 말아야 할 이유라도 있나? 난 당신이 이런 걸 좋아할 줄 알았는데"라며 뻔뻔하게 행동했다. 결국 천서진도 주단태에게 넘어갔다.

'펜트하우스' 속 천서진의 악한 행동은 불륜으로 끝나지 않았다. 천서진은 오윤희가 성악을 그만두게 된 배경에 자신이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반성을 하지 않았다. 오랜만에 만난 오윤희 앞에서 고개를 들고 나타나 오윤희한테 딸 배로나 성악을 포기하라고 말하며 상대를 자극했다.

그러자 오윤희는 "닥쳐. 내가 누구 때문에 이러고 사는데?"라며 천서진을 흘겨봤다. "나 이제 아무 데도 도망 안 가. 넌 죽었다 깨어나도 나 못 이겨. 가짜 1등 천서진. 도둑년"이라고 소리치면서 천서진을 위협했다.

펜스하우스는 첫 방송에서 캐릭터들의 과거와 현재 관계를 보여줬다. /SBS 펜트하우스 캡처
'펜스하우스'는 첫 방송에서 캐릭터들의 과거와 현재 관계를 보여줬다. /SBS '펜트하우스' 캡처

바로 학창 시절 라이벌이었던 천서진이 오윤희(유진 분)의 목에 상처를 내면서 성악을 포기했던 것이다. 오윤희는 우월한 음색을 자랑하는 배로나의 성악 실력에도 "엄마 죽고 나면 그때 노래해"라며 "그 전에는 절대 안 돼"라고 강렬한 반대를 했다. 앞서 오윤희는 딸 배로나(김현수 분)가 성악 공부하는 것을 못마땅해했다. 자신과 똑같은 길을 걷게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배로나는 오윤희가 고교 시절 성악을 했다는 사실을 모르지만 오윤희에게는 천서진(김소연 분)과 얽힌 슬픈 과거가 있었다.

천서진은 '펜스하우스' 첫 방송에서 강렬한 악인으로 분하며 오윤희의 미래, 심수련의 남편을 모두 빼앗는 악녀 캐릭터 탄생을 알렸다.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6일 밤 첫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1회 시청률은 전국가구기준(이하 동일) 1부 6.7%, 2부 9.2%, 3부 9.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같은 날 첫 방송된 MBC 새 월화드라마 '카이로스'(극본 이수현·연출 박승우) 1회는 1부 2.7%, 2부 3.7%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KBS2 월화드라마 '좀비탐정'(극본 백은진·연출 심재현) 11회가 1부 2.1%, 2부 2.2%의 시청률을 기록해 '펜트하우스'가 가장 높은 시청률을 나타냈다.

SBS '펜트하우스'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가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을 담은 드라마다.

'펜트하우스'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