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닝포인트' 이경실, 이혼→남편 사건→우울증 극복…인생사 고백
입력: 2020.10.23 14:55 / 수정: 2020.10.23 14:55
코미디언 이경실이 JTBC 터닝포인트에 출연해 데뷔때부터 한 번의 이혼과 재혼 후 시련을 말했다. / JTBC 터닝포인트 캡처
코미디언 이경실이 JTBC '터닝포인트'에 출연해 데뷔때부터 한 번의 이혼과 재혼 후 시련을 말했다. / JTBC '터닝포인트' 캡처

이경실 "친구와 가족 덕에 우울증 이겨내"

[더팩트|이진하 기자] 코미디언 이경실이 여러 어려움을 겪고 우울증으로 힘들었던 사연을 털어놨다.

이경실이 23일 오전 방송된 JTBC '인생토크쇼 터닝포인트'(이하 '터닝포인트')에 출연해 인생사를 들려줬다. 이날 이경실은 "여러 시련을 겪으며 우울했던 날이 있었지만 지금은 친구와 가족 덕에 잘 이겨냈다"고 고백했다.

'터닝포인트'로 이경실은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코미디언 데뷔, 이혼 등의 사건을 차례로 언급했다. 먼저 그는 가난했던 학창 시절 첫 번째 시련을 겪었다며 "어릴 때 집이 가난해서 수업료를 못 냈다"며 "그래서 선생님이 날 미워하셨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하루는 교과서를 안 가져왔는데 부자 친구는 타이르고 나는 무섭게 혼냈다"며 "항의를 하니 따귀를 때렸다. 어린 마음에 그런 게 스트레스가 됐던 것 같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뇌막염이 걸렸다"고 말했다.

또 학창 시절 아버지의 병시중을 들며 어렵게 공부를 이어온 이경실은 그 상황을 벗어나고자 서울에 있는 대학교에 입학했고 전했다. 이경실은 "등록금 마련을 위해서 MBC 코미디언 콘테스트에 나갔다"며 "어릴 때부터 코미디언을 하라는 말을 들어서 자신감 있게 나갔는데 많은 사람들이 정말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을 보고 반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경실은 1987년 MBC 개그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MBC에 입사했다. 그는 1990년대 초반 MBC 주말 간판 예능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서 '이경실의 도루묵 여사' 코너를 히트시키며 인기 코미디언으로 자리매김했다.

승승장구하던 이경실에게 또다시 시련이 찾아왔다. 2003년 동갑내기 남편과 결혼했으나 남편의 폭행으로 이혼을 하게 된 것이다. 당시 이경실은 야구방망이로 폭행을 당해 갈비뼈와 골반뼈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어 충격을 안겼다. 이경실의 첫 번째 남편은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 사회봉사 400시간을 선고받았다.

이경실은 최근 텃밭은 가꾸고 가정에 충실하게 생활하고 있는 근황을 공개했다. /JTBC 터닝포인트 캡처
이경실은 최근 텃밭은 가꾸고 가정에 충실하게 생활하고 있는 근황을 공개했다. /JTBC '터닝포인트' 캡처

이경실은 "이혼을 한 후에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면 주변 어르신들이 혀를 차는 게 너무 크게 들렸다"며 "하지만 엄마의 시선 때문에 마음을 다 잡을 수밖에 없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혼 후 그는 다시 일어서기 위해 김수현 작가의 드라마 MBC '사랑과 야망'과 예능프로그램 '세바퀴'에 출연하며 성공적으로 복귀했다. 그는 2007년 한 번의 아픔을 극복하고 연상의 비연예인 최 씨와 재혼했다.

그러나 다시 세 번째 시련이 찾아왔다. 재혼한 남편이 지난 2015년 지인의 아내를 성추행한 혐의로 이듬해 실형이 선고된 것이다. 이경실은 "그동안 시련을 겪어서 이젠 안 올 줄 알았는데 나의 계획과 별개로 오는 게 시련"이라며 "그때는 우울하고 힘들었다"고 당시 심경을 전했다.

힘든 시기 이경실은 친구들과 가족 덕분에 이겨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친구들이 어떻게든 불러내서 같이 시간을 보내줬다"며 "지금까지 힘든 시기를 잘 견딘 것 같다. 어려운 순간이 있을 때마다 일어날 수 있었던 건 가족과 친구들 덕분"이라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최근 근황도 공개했다. 이경실은 텃밭에 채소를 키우며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요즘 주부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운동을 가지 못해 집에서 간단한 운동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터닝포인트'는 스타의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되어 준 사건들과 사람 냄새나는 이웃으로 돌아온 스타의 일상 모습을 통해 공감을 선물하는 삶, 행복, 건강이 담긴 인생 토크쇼다.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30분에 방송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