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타로 거듭나고 있는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는 12월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출연을 확정했다. 사진은 제1회 TMA에 참석한 방탄소년단./더팩트 DB |
빌보드 '쾌거' 여세 몰아 3연속 '대상' 대시...1회 대회 이후 연속 참가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12월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K-POP 축제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19일 "방탄소년단이 오는 12월 온택트(Ontact. 비대면을 뜻하는 Untact에 온라인 연결 On을 더한 신조어) 시상식으로 열리는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제1회 대회 참석 이후 계속 TMA와 돈독한 인연을 이어가며 3회 연속 대상을 노리게 됐다.
TMA 조직위 측에 따르면 '빌보드 쾌거'를 이룩한 방탄소년단은 바쁜 국내외 일정 속에서도 팬과 스타가 함께 만들고 즐기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 개최 취지에 크게 공감해 참석을 결정했다. 아티스트와 모든 K-POP 팬이 하나가 되는 음악 축제의 여정을 함께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팬과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TMA 참석으로 달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처음 선을 보인 더팩트 뮤직어워즈는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지난 2월 2회 대회를 온라인 시상식으로 치른 데 이어 오는 12월 3회 TMA를 온택트 시상식으로 개최하게 된다. 제3회 TMA는 방탄소년단의 출연 확정으로 한층 업그레이된 온택트 시상식으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할 것으로 보인다.
1회 시상식 대상 수상자인 방탄소년단은 2회 시상식에서도 대상을 포함한 4관왕을 달성한 데 이어 3회 TMA에서 과연 어떤 성적표를 받아들게 될지 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방탄소년단이 오는 12월 온택트로 개최되는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참석을 확정했다. /빅히트 제공 |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활약은 올해도 대단했다. 1월 열린 '제62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퍼포먼스를 했고 2월 발표한 4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솔 : 7)'으로 미국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에서 4번째이자 4개 앨범 연속 1위에 올랐다. 가온차트가 지난 9월까지 집계한 'MAP OF THE SOUL : 7'의 판매량 431만 장은 비교 불가의 압도적 수치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21일 'Dynamite(다이너마이트)'를 발표,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100 1위에 올랐다. 2주 연속 1위 후 2주 연속 2위 그리고 5주 차에 정상을 탈환한 뒤 6~7주 차에 다시 2위에 올랐다. 인기 고공 행진은 현재진행형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를 통해 비 영어권 가수 최초로 핫100, 아티스트100, 빌보드200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15일 열린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다.
오는 12월 온택트 시상식으로 열리는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포스터./더팩트 DB |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방지하고 팬과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온택트로 진행한다. 조직위원회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퀄리티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자 여러 각도로 개최 방식을 검토했으며 감염 우려가 없는 안전한 시상식을 위해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아티스트 라인업 및 시상 내역, 심사 기준 등 관련 정보들은 새롭게 리뉴얼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최고 애즈닷상(최애상)',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트로트 인기상'까지 총 4개 부문 투표 참여가 가능한 팬앤스타 부문 온라인 1차 투표는 현재 팬앤스타 공식 애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며 오는 26일 정오에 마감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