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평 티 소믈리에와 김영아 티 아티스트, 이상균 차 전문 매거진 편집장이 '쿨까당'에 출연해 2020 차 트렌드를 분석한다. /tvN 제공 |
기관지염·피부건강·다이어트에 좋은 '차'(茶)는?
[더팩트|이진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가 계속되는 가운데 올해 '차'(茶) 트렌드를 '쿨까당'에서 짚어본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최근 뜨겁게 달아오른 차(茶) 시장을 분석한다. 이날 방송에는 김진평 티 소믈리에와 김영아 티 아티스트, 이상균 차 전문 매거진 편집장이 출연한다.
전문가들은 평소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차 마시는 방법부터 코로나 시대를 공략한 차의 다양한 매력들을 꼼꼼히 살펴본다. 또한 환절기 기관지염, 피부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차를 추천하고 코로나 블루 예방에도 효과적인 차를 소개한다.
'쿨까당' 고정 출연자 강유미는 레몬머틀차를 직접 시음하며 장안의 화제인 ASMR 버전을 통해 차를 오감으로 느끼는 다도인을 연기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는 후문이다.
이어 '배정근의 배치기' 코너에서 개그맨 배정근은 아이돌 그룹 디베이스 출신인 남현준 꽃차 소믈리에와 강원도 원주에서 꽃차 배우기를 도전한다. 꽃 채취부터 꽃을 닦고 우려 마시는 방법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차에 대한 열정 하나로 중국 유학 후 한국에서 '밀크티 성지'를 일궈낸 김진평 티 소믈리에의 로열 밀크티 레시피가 공개된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 '코로나 시대, 다함께 차차차!' 편은 14일(수) 오후 6시 20분에 방송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