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유닛 쪼꼬미, 복고 소녀의 디스코 '흥칫뿡'
입력: 2020.10.07 11:43 / 수정: 2020.10.07 11:43
우주소녀 유닛 쪼꼬미가 7일 데뷔곡 흥칫뿡을 발표한다. /스타쉽엔터 제공
우주소녀 유닛 쪼꼬미가 7일 데뷔곡 '흥칫뿡'을 발표한다. /스타쉽엔터 제공

7일 유닛 데뷔 싱글 '흥칫뿡'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 유닛 쪼꼬미(Chocome)가 디스코로 발랄한 흥을 전한다.

쪼꼬미는 7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앨범 '흥칫뿡'을 발표한다. 우주소녀로 아련한 사랑의 판타지를 전했던 수빈, 루다, 여름, 다영은 유머러스하면서 상큼한 매력을 가진 복고 소녀로 변신했다.

타이틀 곡 '흥칫뿡'은 네 멤버의 엉뚱하고 발랄한 매력이 가득 담긴 빈티지 디스코 팝 장르 곡이다.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상대를 향해 귀엽게 속마음을 내비치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히트곡 메이커 김도훈, 서용배 등 RBW 사단이 프로듀싱 했다.

수록 곡 '야야야(Ya Ya Ya)'는 1세대 걸그룹 베이비복스의 히트 곡을 트로피컬과 뭄바톤 장르로 편곡한 곡이다. 쪼꼬미의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가득 담겼다.

소속사는 "쪼꼬미의 데뷔 싱글은 유쾌함이 가득한 레트로 콘셉트로 우주소녀 내에서 '인간 비타민'으로 꼽히는 네 멤버들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중독성 있는 훅과 빠른 템포의 리듬감이 주는 흥,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안무로 유닛의 색깔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데뷔했고 쪼꼬미는 팀의 첫 유닛이다. '흥칫뿡' 발매 후 음악 방송과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활동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