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블랙핑크, 정규 1집 포스터 공개…기대감 고조
입력: 2020.10.01 14:12 / 수정: 2020.10.01 14:12
블랙핑크의 정규 1집 컴백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의 정규 1집 컴백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선주문량만 80만 장 넘어…'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 2일 공개

[더팩트|한예주 기자] 블랙핑크의 데뷔 첫 정규앨범 발매가 단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글로벌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정규 1집 'THE ALBUM' D-1 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 속 멤버들은 강렬하면서도 화려한 비주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각자의 개성과 함께 돋보인 이들의 표정은 독보적 아우라뿐만 아니라 서정적 분위기까지 뿜어내며 깊어진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특히 포스터 중앙에 위치한 'D-1'이라는 문구는 눈앞으로 다가온 컴백일을 실감하게 했다.

앞서 타이틀곡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 티저와 트랙리스트 등을 공개하며 역대급 앨범 탄생을 예고했다. 특히 공개된 티저는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유튜브에서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현재 블랙핑크를 향한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한 상태다. 이들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이라는 점, 멤버 지수와 제니의 타이틀곡 작사·작곡 참여, 최정상급 래퍼 카디 비(Cardi B)의 피처링, 세계적 프로듀서 군단의 위용 등 기대 요소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주문량은 발매 한 달 전인 예약판매 6일 만에 80만 장 이상으로 1차 집계됐다. K팝 걸그룹의 단일 음반 역대 최다 초동 기록은 물론 밀리언셀러 등극 여부가 관심사로 떠올랐다.

글로벌 음악 시장 판도에서도 블랙핑크가 눈에 띄고 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며 5000만 명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여성으로서 압도적인 1위임과 동시에 모든 아티스트를 통틀어 2위에 해당한다. 또한 지난 8월말 공개된 '아이스크림(Ice Cream)'은 3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블랙핑크의 메가 히트곡이자 K팝 걸그룹 최단기간을 기록한 '하우유라이크댓(How You Like That)'과 '킬디스러브(Kill This Love)' 뒤를 잇는 빠른 속도다.

한편, 블랙핑크의 'THE ALBUM'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는 2일 공개된다. 공개 시간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한국 시간으로는 같은 날 오후 1시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