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까당' 코로나19가 바꾼 소비 트렌드 분석 예고 (영상)
  • 이진하 기자
  • 입력: 2020.09.23 11:13 / 수정: 2020.09.23 11:13
쿨까당에 이준영 교수, 김상윤 교수, 고란 경제전문기자(왼쪽부터)가 출연해 코로나19로 달라진 소비 문화와 앞으로 전망을 살펴본다. /tvN 쿨까당 제공
'쿨까당'에 이준영 교수, 김상윤 교수, 고란 경제전문기자(왼쪽부터)가 출연해 코로나19로 달라진 소비 문화와 앞으로 전망을 살펴본다. /tvN '쿨까당' 제공

전문가들과 소비 트렌드 지형 진단[더팩트|이진하 기자] '곽승준의 쿨까당'이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19로 달라진 소비 트렌드를 짚어본다.

오늘(23일) 방송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 제작진은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의 공동 저자인 상명대 이준영 교수, 이화여대 과학기술경영 김상윤 교수, 고란 경제전문기자가 출연한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다"고 예고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가 가속화되면서 각종 업계들의 희미가 엇갈리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속 대면 서비스가 주력인 업계들의 생존 전략을 담은 이색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항공업계는 목적이 없는 공해상 비행 상품을 내놨고 숙박업계는 호텔 재택근무 패키지 등 언택트 시대를 고려한 동시에 소비 심리까지 겨냥항 아이템을 소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코미디언 배정근과 '변아지매' 변세영 배우의 '쿨까당 안방극장:배변부부의 세계' 코너도 선보인다. 이 코너에서는 코로나 전후로 달라진 일상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배변 부부의 활약 속에서 코로나가 가속화시킨 비대면 서비스와 더불어 뉴 노멀 시대(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기준이나 표준의 시대를 의미)의 변화를 직접 확인한다. 배변부부는 식생활부터 교육환경, 미용까지 달라진 일상을 공개해 스튜디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또한 '즉문즉답' 코너에서는 코로나 사태 후 달라진 경제 상황을 짚어본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백신 개발 이후의 경제 성장과 부동산 이슈 등을 전문가 3인과 함께 쿨하게 풀어볼 전망이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 '코로나19, 시장을 바꾼다!' 편은 23일(수) 오후 6시 30분에 방송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