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ynamite'로 美 인기 방송 섭렵[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NBC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에 특별 퍼포머로 출연했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방송한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스페셜 퍼포먼스'로 초대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놀이공원을 배경으로 'Dynamite(다이너마이트)'를 열창했다. 레트로풍 의상을 입고 놀이공원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역동적인 안무를 펼쳤다.
'아메리카 갓 탤런트'의 진행자 테리 크루즈는 방탄소년단의 무대에 앞서 "2019년 타임 매거진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오르고 2020년 인기 초절정의 'Dynamite'로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하는 등 기록 행진 중인 글로벌 팝 슈퍼스타"라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NBC 모닝쇼 '투데이 쇼(TODAY Show)'와 인터뷰를 갖고, 서머 콘서트 시리즈(Summer Concert Series)인 '2020 시티 뮤직 시리즈(2020 Citi Music Series)'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인 데 이어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도 출연하며 미국 인기 프로그램을 섭렵했다.
방탄소년단의 '아메리카 갓 탤런트' 출연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8년 9월 '아메리카 갓 탤런트'의 시즌13에서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타이틀곡 'IDOL(아이돌)'로 오프닝 무대를 펼쳐 객석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던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발매한 'Dynamite'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9월 5일 자 빌보드 핫100에 1위로 진입한 뒤 12일 차트에서도 정상을 지켰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발매 당일 글로벌 톱50 1위에 올랐고 최신 차트(9월 15일 자)에서도 4위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9일 대규모 음악 축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iHeartRadio Music Festival)'에 출연해 'Dynamite'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