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로 만나는 아메바컬쳐 명곡들…24일 발매
입력: 2020.09.16 09:14 / 수정: 2020.09.16 09:14
아메바컬쳐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그간 발표한 명곡들을 재즈로 편곡한 컴필레이션 앨범을 오는 24일 발표한다. 김오키 새턴발라드와 협업 앨범이다. /아메바컬쳐 제공
아메바컬쳐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그간 발표한 명곡들을 재즈로 편곡한 컴필레이션 앨범을 오는 24일 발표한다. 김오키 새턴발라드와 협업 앨범이다. /아메바컬쳐 제공

김오키 새턴발라드와 협업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음악 레이블 아메바컬쳐가 창립 15주년을 맞이해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다. 장르는 재즈다.

아메바컬쳐는 지난 15일 공식 SNS를 통해 'Amoeba Culture Presents THEN TO NOW(아메바컬쳐 프레젠트 댄 투 나우)'라는 글과 함께 김오키 새턴발라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소식을 알렸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그간 아메바컬쳐에서 나왔던 명곡들을 총망라해 색소폰, 피아노, 더블 베이스가 가미된 재즈 연주곡으로 재해석해 작업했다. 아직 어떤 곡이 수록될 지는 베일에 싸여 있다.

김오키 새턴발라드는 2014년 한국대중음악상 재즈&크로스오버 최우수 연주 부문을 수상한 색소포니스트 김오키를 주축으로 작·편곡가이자 재즈 피아니스트 진수영, 베이시스트 정수민으로 구성됐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 전 트랙의 편곡을 진행했다.

아메바컬쳐는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신곡으로 구성된 컴필레이션 앨범이 아닌, 지난 곡들을 되짚으며 레이블의 그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재즈 장르에 도전하는 진취적인 발걸음을 택했다.

아메바컬쳐는 창립 15주년을 맞아 '그때부터 지금, 앞으로도 계속'이라는 슬로건으로 'THEN TO NOW'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아메바컬쳐 전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순차적으로 발매하고 있다. 협업 컴필레이션 앨범은 오는 24일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메바컬쳐는 다이나믹 듀오(Dynamicduo)를 비롯해 핫펠트(HA:TFELT), 선재(snzae), 따마(THAMA), 쏠(SOLE) 등 힙합&알앤비계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