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J95 법적 대응 "악플 등 권리 침해 심각해"
입력: 2020.09.15 11:01 / 수정: 2020.09.15 11:01
켄타(왼쪽)와 상균이 속한 그룹 JBJ95의 소속사는 악플러들에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켄타(왼쪽)와 상균이 속한 그룹 JBJ95의 소속사는 악플러들에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소속사 14일 공식 SNS에 경고

[더팩트|이진하 기자] 그룹 JBJ95 소속사가 악플러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JBJ95의 소속사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4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아티스트의 개인 SNS DM, 커뮤니티, 아티스트 관련 SNS 계정 등 아티스트와 관련하여 악의적 비방, 악성 댓글, 허위사실 유포, 인격모욕, 사생할 침해, 개인 정보 유출 및 도용, 명예훼손, 성희롱, 외모 및 신체비하, 인신공격성 게시물 등 각종 위법행위로 아티스트의 정신적, 물질적 피해 등 다양한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자료수집 등을 통하여 아티스트 권리침해에 대한 위법행위 등에 대해 신중하게 내용을 검토하고 있다"며 "당사의 전문 로펌을 통해 선처나 합의 없이 단호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항상 JBJ95를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JBJ95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켄타와 상균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지난 2018년 데뷔했다. 이후 'LOVE DIVE'(러브 다이브), '생각나' '오늘밤' 등의 노래를 발표했다.

다음은 JBJ95의 소속사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입장이다.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아티스트 권리침해에 대한 법적 대응 안내드립니다.

아티스트는 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응원과 사랑뿐 아니라 질책과 애정 어린 충고, 건의사항 등 받아들여,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티스트의 개인 SNS DM, 커뮤니티, 아티스트 관련 SNS 계정 등 아티스트와 관련하여 악의적 비방, 악성 댓글, 허위사실 유포, 인격모욕, 사생할 침해, 개인 정보 유출 및 도용, 명예훼손, 성희롱, 외모 및 신체비하, 인신공격성 게시물 등의 각종 위법 행위로 아티스트의 정신적, 물질적 피해 등 다양한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사전에 해당 내용을 공지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자료수집 등을 통하여 아티스트 권리침해에 대한 위법행위 등에 대해, 신중하게 내용을 검토하여 당사의 전문 로펌을 통해 선처나 합의 없이 단호히 대응할 예정입니다.

항상 JBJ95를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