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GO生'은 패기 'IN生'은 다양한 감정"(일문일답)
입력: 2020.09.14 17:58 / 수정: 2020.09.14 17:58
첫 정규 앨범 GO生으로 높이 도약한 스트레이 키즈가 14일 리패키지 앨범 IN生을 발매하고 상승세를 이어간다. /JYP 제공
첫 정규 앨범 'GO生'으로 높이 도약한 스트레이 키즈가 14일 리패키지 앨범 'IN生'을 발매하고 상승세를 이어간다. /JYP 제공

오늘(14일) 오후 6시 리패키지 앨범 'IN生'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스트레이 키즈가 '神메뉴'로 끌어올린 흥을 신곡 'Back Door(백 도어)'로 터뜨린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월 17일 발매한 첫 정규앨범 'GO生(고생)'으로 8월까지 31만3000여 장(가온차트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마라맛'이란 수식어를 얻는 등 큰 폭의 성장을 이뤄냈다. 이들은 14일 오후 6시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으로 상승세를 이어간다.

전작 'GO生(고생)'과 타이틀곡 '神메뉴'로 마라맛 음악의 진수를 선보인 스트레이 키즈는 한 단계 더 진한 맛의 'IN生'과 타이틀곡 'Back Door'를 준비했다. 첫 단독 콘서트에서 선보인 미발매 유닛 곡을 포함해 신곡 8곡을 더해 총 17트랙을 수록했다.

멤버들은 "전작에서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보여드렸다면 신보에는 사랑 노래 등 의외의 모습을 담고자 했다"며 "'GO生'은 인생으로 뛰어들어 가기 위해 겁 없이 부딪히는 패기를 그렸고 'IN生'은 인생으로 들어간 후 펼쳐지는 다양한 감정과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Back Door'는 음악 색깔을 그대로 가져가되 페스티벌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활기찬 노래다. '神메뉴'에서 끌어올린 흥을 더 즐기고 싶다면 우리와 함께 하자는 초대장 같은 곡"이라며 "항상 여러분들 곁에 함께 할 테니까 같이 즐기자"고 말했다.

다음은 스트레이 키즈 일문일답이다.

Q. 첫 정규 앨범 'GO生'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리패키지 음반을 발매하게 됐다. 소감은?

리노 : 많은 사랑을 받았던 '神메뉴' 이후에 처음으로 보여드리는 곡이라 긴장도 되지만, 그만큼 기대도 큽니다!

현진 : 처음으로 발매하는 리패키지 앨범이라 감회가 새롭고 팬 분들이 기다려 주셨던 콘서트 유닛 곡들이 수록되어 공개 이후 반응이 정말 궁금합니다.

필릭스 : 정규 1집 'GO生'은 처음 도전해본 콘셉트였고 스트레이 키즈 만의 매력이 잘 보여져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희의 도전 정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봐 주셔서 리패키지 음반에서도 망설임 없이 멤버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Q. 정규 1집 'GO生'과 리패키지 앨범 'IN生'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또 각각 어떤 걸 담고 싶었는지.

방찬 : 타이틀곡 'Back Door(백도어)'를 포함해 첫 단독 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인 미공개 곡 등 신곡 여덟 트랙을 수록했고 정규 1집 수록 곡까지 더해 총 17개 노래를 담았습니다.

창빈 : 전작에서 스트레이 키즈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보여드렸다면 신보에는 사랑 노래 등 '스트레이 키즈가 이런 모습도 있었구나' 하는 의외의 모습들을 담고자 하였습니다.

한 : 'GO生'은 인생으로 뛰어들어 가기 위해 겁 없이 부딪히는 패기를 그렸고 'IN生'은 인생으로 들어간 후 펼쳐지는 스트레이 키즈의 다양한 감정과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을 GO生은 인생으로 뛰어들어 가기 위해 겁 없이 부딪히는 패기를 그렸고 IN生은 인생으로 들어간 후 펼쳐지는 다양한 감정과 모습을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JYP 제공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을 "'GO生'은 인생으로 뛰어들어 가기 위해 겁 없이 부딪히는 패기를 그렸고 'IN生'은 인생으로 들어간 후 펼쳐지는 다양한 감정과 모습을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JYP 제공

Q. 타이틀곡 'Back Door'는 어떤 곡인가.

승민 :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 색깔을 그대로 가져가되 페스티벌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활기찬 노래입니다. '神메뉴'에서 끌어올린 흥을 더 즐기고 싶다면 우리와 함께 하자는 초대장 같은 곡입니다!

아이엔 : '神메뉴'의 후속작으로 '神메뉴'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전했다면 이번에는 더욱 신나는 분위기를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Q. 이번 타이틀에도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했다. 작업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방찬 : '神메뉴'에 이어 또 다른 신선함을 안겨 드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음악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써서 스트레이 키즈의 색다른 매력을 확연히 드러냈습니다.

창빈 : '神메뉴'만큼 임팩트 강한 곡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기대만큼 만족스러운 곡이 완성됐고 공개된 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웃음)

한 : '어떻게 해야 가장 스트레이 키즈 다울까'하는 고민을 많이 하면서 가사와 분위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Q. 지난 활동 때 독특하고 과감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도 멤버들 비주얼 변화가 눈에 띄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포인트는?

현진 : 전통 한복을 재해석해 현대적 동양미가 돋보이는 의상이요. 노래와 정말 잘 어울려 강한 임팩트를 줍니다. 또 저의 장발 역시 포인트입니다. 꼭 눈 여겨 봐주세요! (웃음)

필릭스 : 승민이가 물에 젖은 흑발을 해서 성숙미가 강조되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염색한 아이엔, 현진이의 핑크색 헤어, 다채로운 색을 넣은 한의 멀티 헤어 컬러 등 파격적인 헤어 스타일링이 포인트입니다.

승민 : 더욱더 파격적으로 변신한 멤버들의 비주얼과 노래의 분위기와 잘 맞는 한복 의상입니다!

Q. 스트레이 키즈의 컴백을 기다린 글로벌 팬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필릭스 : 이번 컴백 기대 하셔도 좋습니다! 직접 얼굴 보고 만날 수는 없지만 음악을 통해 항상 여러분들 곁에 함께 할 테니까 같이 즐겨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승민 : 이번에도 열심히 준비하면서 많은 고민 끝에 더 새로워진 음악과 콘셉트로 여러분을 찾아 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시고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스트레이 키즈가 되겠습니다!

아이엔 : 언제 어디서나 스트레이 키즈를 응원하고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 '스테이' 해주세요!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