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은·이무생·안은진, '시민 덕희' 합류…연기 시너지 기대
입력: 2020.09.04 10:09 / 수정: 2020.09.04 10:09
박병은 이무생 안은진(왼쪽부터)이 시민 덕희에 합류한다. 각각 킹덤2 부부의 세계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인기 드라마에서 활약한 친숙한 얼굴들이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제이컴퍼니, 빅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박병은 이무생 안은진(왼쪽부터)이 '시민 덕희'에 합류한다. 각각 '킹덤2' '부부의 세계'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인기 드라마에서 활약한 친숙한 얼굴들이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제이컴퍼니, 빅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 드라마 속 친숙한 얼굴들 출격

[더팩트 | 유지훈 기자] 영화 '시민 덕희'가 추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배급사 쇼박스는 4일 "박병은 이무생 안은진이 '시민 덕희'(감독 박영주)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영화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시민 덕희(라미란 분)가 범죄 조직의 총책을 검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는다. 실제 적극적인 제보를 통해 보이스피싱 총책을 검거하는 데 기여했던 한 시민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다.

박병은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2'에서 굳은 신념으로 사건을 파헤치는 어영대장 민치록 역으로 빈틈없는 카리스마를 보여줬다. 이번에는 수사도 검거도 덕희보다 한발 늦는 지능팀 형사 박형사 역을 맡는다. 전작과 180도 다른 반전 매력을 펼칠 계획이다.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신경정신과 전문의 김윤기로 분했던 이무생도 '시민 덕희'에 합류한다. '부부의 세계'를 통해 순애보 사랑과 카리스마를 오갔던 그는 이번엔 덕희 일행을 위기에 빠뜨리는 인물로 활약한다.

마지막으로 안은진은 봉림(엄혜란 분)의 친동생이자 덕희 일행의 눈과 발이 되어주는 행동 대장 애림 역에 분한다. 그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솔직한 매력의 추민하 캐릭터로 양석형(김대명 분)과 풋풋한 케미를 자랑했다. 그가 첫 상업 영화 데뷔작 '시민 덕희'를 통해 어떤 매력을 펼칠지 관심이 쏠린다.

'시민 덕희'는 단편 영화 '1킬로그램'으로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공식 초청된 박영주 감독의 첫 상업 영화 연출작이다. 라미란 공명 엄혜란 장윤주가 출연하고 올해 하반기 크랭크인한다.

tissue_ho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