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우리家' 선주문 21만 장↑…'트바로티'의 저력
입력: 2020.09.03 16:05 / 수정: 2020.09.03 16:05
가수 김호중이 오는 5일 첫 정규앨범 우리家를 발매한다. 지난 1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 앨범은 3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선주문량 21만3000장을 넘어섰다.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호중이 오는 5일 첫 정규앨범 '우리家'를 발매한다. 지난 1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 앨범은 3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선주문량 21만3000장을 넘어섰다.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제공

5일 첫 정규앨범 '우리家'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트바로티'의 저력이 수치로 드러나고 있다. 김호중의 첫 정규앨범 선주문량이 21만 장을 넘겼다.

김호중은 오는 5일 첫 정규앨범 '우리家(가)'를 발매한다. 3일 소속사에 따르면 이 앨범은 발매를 이틀 앞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선주문 수량 21만3000장을 돌파했다. 1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만 3일도 채 안 된 시점에서 매우 놀랄 만한 수치다.

선주문량은 이변이 없는 한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량으로 직결된다. 지금의 기세라면 초동 20만 장을 가볍게 넘을 전망이다.

앨범 20만 장은 2019년 17팀, 올해 상반기 13팀에 불과할 정도로 달성하기 어려운 기록이다. 특히 솔로 가수로 한정하면 지난해 백현(52만)과 강다니엘(50만)이 유이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백현(97만), 수호(27만), 강다니엘(26만) 3명 있었다. 김호중의 저력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우리家'는 '우산이 없어요'와 '만개'가 더블 타이틀곡이다. 또 '돛을 올리다'(Intro), '새로운 항해'(Outro), '나만의 길(My way)', '백화(白花)'(Naration. 손숙), '애인이 되어 줄게요'(Prod. 알고보니혼수상태), '퇴근길' 그리고 각각 지난 4월과 6월 공개한 '나보다 더 사랑해요'와 '할무니'가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김호중은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부른 경연 곡을 편곡한 '태클을 걸지마'(Prod. 진성), '너나나나', '고맙소'(Orchestra ver.), '희망가'(Prod. 이지수), '홀로아리랑'(Prod. 박경훈)을 트랙리스트에 포함했다.

소속사는 "트로트 발라드부터 팝 발라드, 정통 트로트 등 김호중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라며 "유년 시절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트바로티' 김호중의 인생을 담아 남녀노소 불문한 전 세대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전했다.

김호중은 2009년 김천 예술고등학교 3학년 시절 SBS 예능 '스타킹'에 출연해 출중한 성악 실력을 뽐냈고 '고딩 파파로티'라는 애칭을 얻었다. 지난해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김호중은 많은 사랑을 받으며 최종 4위에 올랐다.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을 시작한 그는 방송 이후 '너나 나나', '나보다 더 사랑해요', '할무니'를 발표했고 '사랑의 콜센타', '위대한 배태랑' 등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했다. 지난달 14~16일 팬미팅 '우리 家 처음으로'를 성황리에 마쳤다.

김호중은 9월 5일 오후 6시 '우리家'를 발매한다. 이후 그는 10일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