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호모 언택트' 진행자 발탁…코로나19로 바뀐 삶 조망
입력: 2020.08.31 12:12 / 수정: 2020.08.31 12:12
배우 박해진이 오는 9월 3일 방송되는 MBC 호모 언택트의 진행자와 내레이션을 맡는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배우 박해진이 오는 9월 3일 방송되는 MBC '호모 언택트'의 진행자와 내레이션을 맡는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다큐멘터리 MC 및 내레이션에 첫 도전하는 박해진

[더팩트|이진하 기자] 배우 박해진이 코로나19로 바뀐 우리의 일상을 조망하는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나선다.

박해진은 오는 9월 3일에 방송되는 MBC 다큐멘터리 '호모 언택트'를 통해 첫 다큐멘터리 진행자겸 내레이션에 도전한다. '호모 언택트'는 최근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된 코로나19가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바꾸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전망한다.

렉처멘터리(렉처(Lecture)와 다큐멘터리(Dcoumentary)의 합성어) '호모 언택트'는 강연과 다큐멘터리가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비대면(언택트) 시대로 진입한 현재를 진단하고 우리 사회가 나아갈 미래를 예측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해진은 전체 프로그램 전반의 화두를 제시하는 진행자 역할을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이다.

앞서 박해진은 코로나19 예방 안전수칙 영상 촬영 기부, 손 소독제와 마스크 기부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봉사활동과 기부 활동에 참여하며 연예인 최초로 KBS 119 봉사상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10여 년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달라진 시민들의 일상에 많은 관심을 보여온 그는 이번 프로그램 제안을 받고 의미 있는 활동이라 생각해 바쁜 일정에도 흔쾌히 섭외 제안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모 언택트' 제작진은 "박해진 배우가 그동안 다양한 기부,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이슈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여러 작품 속에서 지적이면서 따뜻한 감성과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줘 시청자들의 호감도가 높아 이번 프로그램 진행자로 적격이라 판단했다"고 섭외 이유를 밝혔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