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변유미, 35세 고물장수 "쓰레기 나에겐 보물"
입력: 2020.08.28 10:05 / 수정: 2020.08.28 10:05
인간극장에 출연한 변유미 씨가 최연소 고물장수로 소개됐다. 그는 자신의 일을 통해 성공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KBS1 인간극장 캡처
'인간극장'에 출연한 변유미 씨가 최연소 고물장수로 소개됐다. 그는 자신의 일을 통해 성공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KBS1 '인간극장' 캡처

동대문 옷 도매상→필라테스 강사→고물장수 된 사연

[더팩트|이진하 기자] '인간극장' 최연소 고물장수 변유미(35) 씨가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였다.

28일 오전 방송된 KBS1 다큐멘터리 '인간극장'에서는 최연소 주인공 변유미 씨의 일상이 공개됐다. 그는 고물 줍기로 뭉친 근육을 풀기 위해 과거 일터인 헬스장을 찾았다.

변유미 씨는 30살 때부터 3년 동안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했다고 밝히며 필라테스장이 있는 헬스장으로 갔다. 고물장수로 일하며 온 몸의 근육이 굳은 변유미 씨는 헬스장 대표의 도움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헬스장 대표는 변유미 씨를 두고 "본인이 부족한 것이 있으면 노력하는 사람이었다"며 "매일 노트에 동작을 빼곡히 다 적어왔다"고 남다른 열정을 칭찬했다.

앞서 방송된 1회와 2회에서는 변유미 씨의 과거가 공개됐다. 변유미 씨는 20대에 동대문 옷 도매상을 했고 이후 서른 살에 시작한 필라테스 강사를 거쳐 현재 최연소 여자 고물장수가 됐다고 밝혔다.

그의 어머니는 변유미 씨를 향해 걱정스러운 눈빛을 보내며 "계속 고물 줍는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냐"며 "골병들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변유미 씨는 "무일푼으로 시작해 고물상을 운영하는 이모와 이모부를 롤모델로 삼고 있다"며 "고물상을 열겠다는 꿈이 있는 한 고물 줍는 일은 천직이고 고물은 쓰레기가 아니 보물"이라고 말해 일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드러냈다.

또 변유미 씨는 "고물 줍는 일로 성공해서 부모님께 집을 해드리고 싶다"고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