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루머 해명 "남녀 별개로 운영"…연애수단 NO
입력: 2020.08.11 16:52 / 수정: 2020.08.11 16:52
그룹 에이핑크 멤버 오하영(왼쪽)을 비롯한 걸그룹 멤버들과 배우 김새론이 참여한 축구팀 FC루머가 논란에 해명했다. /FC루머 공식 SNS·더팩트 DB
그룹 에이핑크 멤버 오하영(왼쪽)을 비롯한 걸그룹 멤버들과 배우 김새론이 참여한 축구팀 FC루머가 논란에 해명했다. /FC루머 공식 SNS·더팩트 DB

"여자 축구 활성화 위해 만들어진 축구팀"

[더팩트|이진하 기자] 여자 아이돌 그룹과 배우들이 대거 참여한 축구팀 FC루머(RUMOR) 여성팀이 '남성팀과 함께 운영된다'는 논란에 적극 해명했다.

FC루머 관계자는 11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FC루머 축구팀은 건강한 모임의 취지로 만든 축구팀"이라며 "그저 열심히 일하고 스트레스도 풀고 건강도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팀을 결성하게 됐고 건전하고 건강하게 운동을 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 여성 축구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팀을 결성한 것"이라며 "한국 여자 축구 동호회는 규모와 회원 수가 현저히 적기 때문에 취미로 즐기는 여성이 많지 않고 이런 이유로 여성 축구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것을 알게 돼 창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 논란이 된 남성팀과 관계도 해명했다. "남성팀과 여성팀은 별개로 움직이며 창단 취지와 방향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또 "남자는 11명이 뛰는 축구 위주고 여자는 6명인 풋살 중심이다. 여성팀은 남성팀과 달리 몇 명 공인들로 이루어져 있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FC 루머 관계자는 남성팀과 관계가 있을 때 지금보다 더 큰 논란이 생긴다는 걸 모두가 알기 때문에 조심할 것이란 말도 덧붙였다. 그렇게 된다면 좋은 취지로 모인 의미가 퇴색되기 때문에 이를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더불어 "여러 매체에서 무분별하게 우리의 취지에 벗어난 추측성 글이 올라와 모두가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안 좋게 바라보는 시선들로 멤버들의 가슴에 상처가 생겼다. 더 이상 상처받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앞서 FC루머 창단 멤버로 알려진 그룹 에이핑크의 오하영도 일각에서 남자팀과 부적절한 관계로 연결됐다는 주장에 대해 "남자팀과 무관하며 서로 본 적도 같이 축구를 해본 적도 없다"고 반박했다.

그룹 구구단 멤버 김세정도 "남자팀과 여자팀은 교류조차 없으며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FC루머 여자팀 회원은 오하영과 김세정을 비롯해 구구단 김나영과 트와이스 지효, 미나, EXID 박정화, 배우 김새론 등이 있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