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픽' 블루, 1년 2개월만 신보 발매…정주행 노린다
입력: 2020.07.21 10:10 / 수정: 2020.07.21 10:10
가수 블루가 1년 2개월 만에 신보를 발매한다. 선배 이효리의 언급으로 음원차트를 역주행해 1위를 기록하는 데 성공한 그는 이번엔 정주행을 노린다. /메킷레인 레코즈 제공
가수 블루가 1년 2개월 만에 신보를 발매한다. 선배 이효리의 언급으로 음원차트를 역주행해 1위를 기록하는 데 성공한 그는 이번엔 정주행을 노린다. /메킷레인 레코즈 제공

더블 싱글 'Hey, Go smile'로 컴백

[더팩트 | 유지훈 기자] 음원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가수 블루(BLOO)가 신곡으로 돌아온다.

21일 힙합 레이블 메킷레인 레코즈는 "블루가 오는 2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더블 싱글 'Hey, Go smile(헤이, 고 스마일)'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더블 싱글은 지난해 9월 선보인 EP 앨범 'It's not Love I'm just Drunk(잇츠 낫 러브 아임 저스트 드렁크)' 이후 블루가 1년 2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블루는 지난 20일 공식 SNS를 통해 'Hey, Go smile' 트랙리스트와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더블 싱글에는 '내가 담배를 태울 때(When I smoke)'와 'Let It Go(렛 잇 고)' 총 두 트랙이 수록된다. 커버 이미지에는 한 소년이 어두운 숲 속에서 곰인형을 들고 눈물을 흘리는 일러스트가 삽입돼 눈길을 끈다.

블루는 가수 이효리가 지난 6월 1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지?'에서 부른 'Downtown Baby(다운타운 베이비)'로 음원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 노래는 발매 2년 6개월여 만에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으며 25주 차(2020.06.14~2020.06.20) 가온차트 디지털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블루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이효리를 'my queen'이라고 표현하며 고마움을 내비쳤다. 이에 이효리는 "덕분에 무언가 진정성 있게 열심히 하면 언젠가 하늘은 기회를 준다는 것을 배웠어요. 고마워요. 좋은 노래였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해요. 흔들리거나 너무 들뜨지 말고 차분히 지켜보면서 이 시간 이 차트 즐기길 바라요. 당신은 이미 너무 멋진 사람이었으니까"라고 화답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블루는 래퍼 루피, 나플라, 오왼, 영 웨스트 등이 있는 힙합 레이블 메킷레인 소속 뮤지션이다. 2016년 믹스테이프 'Tony(토니)'로 정식 데뷔했고 'Downtown Baby'는 2017년 12월 발매한 미니앨범 'Downtown Baby'의 타이틀곡이다.

tissue_ho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