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돌파하면서 방탄소년단은 6억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총 7편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 제공 |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담은 곡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6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방탄소년단이 2016년 10월 발매한 2번째 정규앨범 'WINGS(윙스)'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오전 4시 58분경 6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0억뷰를 기록한 'DNA', 8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7억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6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IDOL(아이돌)'에 이어 통산 7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피 땀 눈물'은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곡으로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담았다. 뮤직비디오는 웅장한 스케일과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며 멤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압도한다.
방탄소년단은 'WINGS'로 '화양연화 pt.2'(2015년), '화양연화 Young Forever(영 포에버)'(2016년)에 이어 세 앨범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에 이름을 올렸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다수의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을 남겼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쩔어', 'Save Me(세이브 미)'가 5억뷰, 'Not Today(낫 투데이)'가 4억뷰, '상남자'와 '봄날'이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아이 니드 유)', 'ON(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2억뷰를 기록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