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신하균, OST 직접 부른다…서동현도 참여
입력: 2020.06.11 10:53 / 수정: 2020.06.11 10:53
배우 신하균이 출연 중인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에 직접 참여한다. 신하균이 부를 노래는 Big Naughty가 작곡 작사한 곡 휴다. /엔 라이크 제공
배우 신하균이 출연 중인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에 직접 참여한다. 신하균이 부를 노래는 Big Naughty가 작곡 작사한 곡 '휴'다. /엔 라이크 제공

11일 오후 6시 음원 공개

[더팩트|이진하 기자] 배우 신하균이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에 직접 참여한다. 더불어 '쇼미더머니8' 출신 하이어뮤직의 실력파 신인래퍼 'Big Naughty'(서동현)도 함께한다.

이번 '영혼수선공' OST Part6 '휴(休)'는 Big Naughty가 2019년 12월 23일 발매한 원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본 드라마 '영혼수선공' 12회에서 이시준이 불렀던 노래이기도 하다.

신하균이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즉흥적인 아이디어로 '휴'를 노래하게 된 것을 계기로 원곡의 작사·작곡가인 Big Naughty가 흔쾌히 저작권 사용 승인과 함께 참여를 결정했다. 리메이크된 곡 '휴'는 드라마에 맞도록 가사도 수정됐다.

드라마 속 주인공의 테마로 쓰일 '휴'는 신하균이 멜로디 부분을 부르고 원곡자인 Big Naughty가 랩 부분을 담당했다. 극의 후반부를 달리는 시점에서 두 주인공의 '치유 메이트' 케미에 몰입도를 높일 음악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영혼수선공' OST는 오하영(에이핑크)의 'Im fine(아임파인)'을 시작으로 하현상(호피폴라)의 '우리 둘, 서로의 위로가 되어', 수란(SURAN)의 '마음이 이상해', NIA(니아)의 '내일이 오면', 팀(Tim)의 '하루가'까지 발매했으며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명품 OST로 사랑받고 있다.

신하균, Big Naughty가 참여한 KBS2 수목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Part.6 '휴'는 11일 목요일 오후 6시에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