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민, AB6IX 탈퇴…브랜뉴뮤직 '빠른 대처' 4가지
입력: 2020.06.09 10:25 / 수정: 2020.06.09 10:25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임영민이 AB6IX에서 탈퇴했다. 사진은 지난해 8월 지니뮤직어워즈 참석 당시 모습. /임세준 기자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임영민이 AB6IX에서 탈퇴했다. 사진은 지난해 8월 지니뮤직어워즈 참석 당시 모습. /임세준 기자

AB6IX의 컴백과 관련해 변화된 4가지 알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임영민이 AB6IX를 탈퇴한 가운데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발빠른 대처로 팀의 출혈을 최소화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지난 8일 "컴백을 며칠 앞두고 벌어진 죄송스러운 사건으로 당사는 작업이 끝난 콘텐츠와 제작물을 어떻게 재정비할 것인가에 대해 내부적으로 신중하고 깊은 논의를 계속해왔다"며 AB6IX의 컴백과 관련해 변화된 4가지를 밝혔다.

더불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들을 전부 다 새로이 정리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시간이 촉박하고, 회사와 멤버들이 이를 모두 처리하고 감당하기엔 그 무게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것도 사실"이라며 팬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첫 번째는 '앨범 전량 폐기 후 새롭게 제작'이다. 브랜뉴뮤직은 임영민의 음주운전 발생 후 곧바로 앨범 곡 구성과 가사 등을 수정해 파트 재분배를 했고 재녹음을 마쳤다. 재믹싱과 재마스터링만 남겨둔 상황. 실물 CD역시 전량 폐기하고 다시 제작에 돌입했다.

안무도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들까지 4인 버전으로 새로 바꾸고 새롭게 준비를 시작했다.

두 번째로 앨범의 구성품이 바뀐다. 앨범 초도분의 모든 구성품 포장까지 끝마친 상태였던 브랜뉴뮤직은 사진 촬영부터 앨범 디자인, 인쇄 등을 완전히 다시하기엔 여건상 무리가 있다고 판단, 가능한 구성품만 교체하기로 했다.

브랜뉴뮤직은 "재생산되는 구성품은 포토북, CD, 슬리브, 포스터며, 포토카드와 포스트카드, 그리고 AR 포토카드"라며 "벌써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인지대까지 부착되어 수정이 힘든 아웃박스와 비비드 컬러칩, 스티커, 포토스탠드는 기존 제작본이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 번째는 타이틀곡 '답을 줘'의 뮤직비디오. 재촬영이 어려워 임영민의 출연분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재편집해 공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네 번째로 90% 이상 제작이 진행됐던 팬키트를 재디자인하고 재인쇄하기로 했다.

앞서 임영민은 지난 5월 31일 새벽, 개인적으로 지인들과 만나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던 중 경찰에게 음주 적발되어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그는 이로 인해 오는 8일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었던 AB6IX는 재정비를 위해 컴백을 29일로 미뤘다.

브랜뉴뮤직은 지난 4일 임영민의 음주운전 사실과 활동 중단 소식을 전한 뒤 8일 그의 탈퇴를 알렸다. 그 과정에서 임영민이 빠진 새 앨범과 관련한 일들을 진행했고 팬들에게 변화를 설명하며 양해를 구하는 등 AB6IX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빠르게 대처했다.

AB6IX가 4인조로 새 출발한다. 이들은 오는 29일 새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임영민의 탈퇴로 인해 새 앨범의 변화된 부분 4가지를 설명하며 팬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제일 왼쪽이 지난 8일 탈퇴를 알린 임영민. /더팩트 DB
AB6IX가 4인조로 새 출발한다. 이들은 오는 29일 새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임영민의 탈퇴로 인해 새 앨범의 변화된 부분 4가지를 설명하며 팬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제일 왼쪽이 지난 8일 탈퇴를 알린 임영민. /더팩트 DB

다음은 브랜뉴뮤직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브랜뉴뮤직입니다.

오는 6월 29일 발매 예정인 AB6IX (에이비식스)의 2ND EP 'VIVID(비비드)'에 관한 몇 가지 안내 말씀드립니다.

AB6IX의 새 앨범 'VIVID'는 당초 오늘(6월 8일) 발매를 목표로 앨범에 관련된 모든 콘텐츠와 제작물들(피지컬 앨범, 디지털 음원, 뮤직비디오, 마케팅 콘텐츠, 기획 영상 콘텐츠, 현수막 POP 등 홍보 제작물, 안무, 활동 의상 등)이 100% 제작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허나 컴백을 불과 며칠 앞두고 벌어진 죄송스런 사건으로 당사는 이미 모든 작업이 끝난 콘텐츠와 제작물들을 어떻게 재정비할 것인가에 대해 내부적으로 신중하고 깊은 논의를 계속해왔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들을 전부 다 새로이 정리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 시점에서 그렇게 하기엔 솔직히 너무나 시간이 촉박하고, 회사와 멤버들이 이를 모두 처리하고 감당하기엔 그 무게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현재 진행 중인 앨범 관련 수정 사항과 수정이 불가한 사항들에 대해 팬 여러분들께 설명과 양해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음원과 안무 부분입니다. 현재 앨범 수록곡 6곡 모두 곡 구성과 일부 가사 등을 수정해 4명의 멤버들과 파트 재분배를 거쳐 재녹음을 마친 상태이며, 재믹싱, 재마스터링만을 남겨둔 상황입니다. 이렇게 수정된 음원은 각 음원 사이트들에 다시 전달되어 변경된 발매일에 맞춰 업로드될 것이며, 기존에 완성된 실물 CD 역시 전량 폐기하고 이 최종 음원으로 다시 제작될 예정입니다.

안무도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들까지 5명의 동선에 맞춰 모두 완성되어 멤버들에게 완벽하게 숙지되어 있던 상태였지만, 4인 버전으로 새로 바꾸고 철저히 준비해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둘째, 앨범의 구성품 부분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앨범 초도분의 모든 구성품은 제작뿐 아니라 포장까지 모두 끝마친 상태였습니다. 이에 사진 촬영부터 앨범 디자인, 인쇄 등을 완전히 다시하기엔 여건상 무리가 있다고 판단, 일정이 허락하는 선에서 최대한 정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량 폐기 후 수정 재생산되는 구성품은 포토북, CD, 슬리브, 포스터며, 포토카드와 포스트카드, 그리고 AR 포토카드는 추가 생산 및 교체 작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벌써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인지대까지 부착되어 수정이 힘든 아웃박스와 비비드 컬러칩, 스티커, 포토스탠드는 기존 제작본이 사용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물론 이 구성품들도 초도분 이후 재판분부터는 전체적으로 수정이 적용될 예정이니 팬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셋째, 타이틀곡 '답을 줘'의 뮤직비디오 부분입니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1차 티저까지 공개된 후였고, 여러 협력사와 인력이 일정을 조율하는 데 따르는 한계로 재촬영이 어렵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임영민의 출연분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완벽히 재편집해 공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부디 팬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구합니다.

넷째, 앨범과는 별개지만, ABNEW 2기 팬클럽 회원분들을 위한 팬키트 부분입니다. 팬키트 또한 모든 구성품에 있어 현재 90% 이상 제작이 마무리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재디자인 및 재인쇄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추후 진행 상황에 대해 혹시 추가 공지 드릴 부분이 있을 경우 다시 공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앨범 관련 내외부 영상물들과 홍보 기획물들은 기 제작분 폐기 및 재촬영, 재편집, 수정 등으로 재작업될 계획입니다.

끝으로, 팬 여러분들께 부득이하게 양해를 부탁드릴 수 밖에 없는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며, 이해해주시고 지지해주신 만큼 꼭 좋은 음악과 콘텐츠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4인 체제로 새롭게 시작하는 AB6IX 멤버들의 힘찬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