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신곡 'Candy', 감각적인 맛 표현 많아"(일문일답)
입력: 2020.05.25 16:32 / 수정: 2020.05.25 16:32
엑소 백현이 25일 오후 6시 새 앨범 Delight를 발표한다. 백현은 Delight는 사전적 의미로 기쁨을 뜻하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께 기쁨을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SM엔터 제공
엑소 백현이 25일 오후 6시 새 앨범 'Delight'를 발표한다. 백현은 "'Delight'는 사전적 의미로 '기쁨'을 뜻하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께 기쁨을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SM엔터 제공

오늘(25일) 오후 6시 새 앨범 'Delight'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엑소 백현이 다양한 맛 'Candy(캔디)'를 준비했다.

백현은 25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를 발표한다. 발매 전부터 앨범 선주문량 73만장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백현은 "'Delight'는 사전적 의미로 '기쁨'을 뜻하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께 기쁨을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 백현은 타이틀곡 'Candy'를 "제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모습들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했다. 자세히 보시면 '어른스러운 시나몬, 좀 웃기는 민트' 같이 맛을 나타내는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표현이 많아서 이런 부분이 감상 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소개했다.

다음은 백현이 소속사를 통해 전한 새 앨범 관련 일문일답이다.

Q. 첫 번째 미니앨범 이후 약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컴백 소감은?

오랜만에 솔로 앨범으로 컴백하는 만큼 굉장히 떨리지만 제 앨범을 기다려주신 팬분들을 생각하니 설레고 행복해요.

Q.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를 소개해달라.

'Delight'는 사전적 의미로 '기쁨'을 뜻하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께 기쁨을 드리고 싶었어요.(웃음) 그리고 제가 엑소에서 '빛'의 초능력을 지닌 만큼 앨범명에 'light'를 꼭 넣고 싶었는데 솔로 데뷔 앨범이었던 'City Lights(시티 라이츠)'와 이어지는 느낌을 주기 위해 'Delight'로 정했습니다. 타이틀곡 'Candy'를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의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니 많이 들어주세요.

Q. 타이틀곡 'Candy'는 어떤 노래인가?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Candy'는 트렌디한 R&B 곡으로 가사에는 제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모습들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어른스러운 시나몬, 좀 웃기는 민트' 같이 맛을 나타내는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표현이 많아서 이런 부분이 감상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Q. 'Candy'는 백현의 매력을 '사탕'에 비유한 곡인데 스스로 생각하기에 어떤 맛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지?

새콤하고 달콤한 딸기 맛으로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딸기를 좋아해서요. (웃음)

백현은 타이틀곡 Candy를 제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모습들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했다. 자세히 보시면 어른스러운 시나몬, 좀 웃기는 민트 같이 맛을 나타내는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표현이 많다고 소개했다. /SM엔터 제공
백현은 타이틀곡 'Candy'를 "제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모습들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했다. 자세히 보시면 '어른스러운 시나몬, 좀 웃기는 민트' 같이 맛을 나타내는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표현이 많다"고 소개했다. /SM엔터 제공

Q. 이번 'Candy' 무대는 퍼포먼스도 함께 선보이는데 어떤 안무인지? 그 중에서도 특히 신경 쓴 부분은?

이번 퍼포먼스는 안무가이자 제 오랜 친구인 Kasper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이 친구가 평소에도 유행하는 춤들을 알려주곤 했는데요. 'Candy'가 굉장히 트렌디한 느낌의 노래인 만큼, 곡 스타일에 맞춰 퍼포먼스에도 요즘 글로벌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한 동작들을 녹였어요. 특히 후렴구 부분의 안무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Q. 타이틀곡 'Candy'를 들은 엑소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멤버들 모두 노래가 너무 좋다면서 응원을 많이 해줬어요. 수호 형과 찬열이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도 직접 와서 큰 힘을 주고 갔어요. (웃음)

Q. 첫 솔로 앨범부터 이번 앨범까지 R&B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데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가 있다면?

앞으로 시간이 좀 더 지나면 록 발라드 장르에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요즘 여러 장르의 노래를 듣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록 발라드가 주는 여운이 크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Q. 요즘 백현을 즐겁게 하는 'Delight'를 꼽는다면?

사과! (웃음) 요즘은 매일 첫 끼니에 사과를 챙겨 먹으려고 해요. 지금까지 스스로 건강을 별로 생각하지 않은 것 같아서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기기 위한 생활을 하고 있어요.

Q. 데뷔 앨범으로 2019년 솔로 가수 음반 판매량 1위, 골든디스크어워즈 음반 부문 본상,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6개 지역 1위 등 좋은 성과를 거뒀는데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더 단단하게 만들고 싶고 많은 분들의 인상에 오래 남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제 목소리를 듣고 힐링을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