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온리원오브, 예술적 콘셉트…K팝 새로운 방향"
입력: 2020.05.22 14:45 / 수정: 2020.05.22 14:45
온리원오브는 지난 21일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을 발표했다. 미국 빌보드는 예술적인 콘셉트로 케이팝의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로 이들을 집중 조명했다.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제공
온리원오브는 지난 21일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을 발표했다. 미국 빌보드는 "예술적인 콘셉트로 케이팝의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로 이들을 집중 조명했다.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제공

지난 21일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미국 빌보드가 온리원오브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빌보드는 22일(한국 시간) 온리원오브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하며 "예술적인 콘셉트로 케이팝의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데뷔 1주년에 맞춰 발매된 새 앨범 역시 매우 주목할만 하다"며 치열한 K팝 시장에서 온리원오브의 의미있는 경쟁력을 강조했다.

온리원오브는 지난 21일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프로듀스드 바이 파트1)'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angel(엔젤)'은 정상급 프로듀서 그레이와 협업해 완성한 곡. 또 보이콜드와 차차말론 등 트렌디한 음악을 만들고 있는 프로듀서들이 온리원오브를 위해 힘을 합쳤다.

이와 관련 빌보드 역시 "개성 강한 프로듀서 3명의 조합만으로도 기대를 모으기에 충분하다. 세련된 음악을 만드는 독보적 존재들"이라며 "이들과 함께 만든 앨범의 타이틀부터 강렬하다"고 평가했다.

온리원오브는 지난해 5월 데뷔해 고집스럽게 고퀄리티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점, 선, 면 세계관을 펼치면서 앨범과 앨범, 곡과 곡이 연결되는 스토리텔링을 선사하고 있다. 'Produced by [ ] Part 1'은 '면'을 완성시키기 위한 또 하나의 '선'과 같은 스핀오프 앨범이다.

온리원오브의 이러한 음악적 탐구에 전 세계 음악팬들도 서서히 응답하고 있다. 'angel'의 뮤직비디오 첫 공개 스트리밍에는 국내외 동시 접속자가 폭주했고 아르헨티나 등 남미 지역 트위터 트렌드에 온리원오브의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국내외 음악 팬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온리원오브는 22일 '뮤직뱅크', 23일 '쇼!음악중심', 24일 '인기가요' 등에서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