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하' 열풍 잇는다…'슬의생' 5인방 합주, OST로 발매
입력: 2020.05.15 10:16 / 수정: 2020.05.15 10:16
아로하로 뜨거운 인기를 과시 중인 조정석의 노래가 다시 한번 음원으로 출시된다. /스튜디오 마음C
'아로하'로 뜨거운 인기를 과시 중인 조정석의 노래가 다시 한번 음원으로 출시된다. /스튜디오 마음C

"함께해준 애청자 성원에 보답"

[더팩트 | 유지훈 기자] '슬의생' 의대 5인방의 노래가 음원으로 출시된다.

15일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는 "3개 트랙으로 구성된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이하 '슬의생')의 10번째 OST를 오늘 낮 12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OST의 첫 번째 트랙인 '넌 따뜻해'는 매회 엔딩 장면마다 기타 스트로크로 등장했던 노래다. 제목처럼 따뜻한 분위기가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해 '슬의생'의 따뜻한 감성을 더한다. 가수 박혁진이 가창을 맡았으며 몽환적인 멜로디와 어쿠스틱 기타가 한데 어우러진다.

또한 방송에서 이익준(조정석 분) 안정원(유연석 분) 김준완(정경호 분) 양석형(김대명 분) 채송화(전미도 분)가 직접 연주했던 '밤이 깊었네'와 'Canon(캐논)'도 함께 출시된다. 드라마 버전 그대로 실리며 전문적인 연주가 아니라 미흡하지만 드라마를 위해 연습을 거친 배우들의 애정이 고스란히 담긴다. 특히 두 번째 트랙 '밤이 깊었네'는 '아로하'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한 조정석이 다시 한번 보컬을 맡는다.

스튜디오 마음C 마주희 프로듀서는 "이번 OST는 그동안 발매했던 회차별 테마곡들과 달리 드라마를 사랑하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 그리고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이야기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tissue_ho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