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수업' 박주현, 데뷔 전 출연 OurR 뮤비 재조명
입력: 2020.05.14 18:09 / 수정: 2020.05.14 18:09
배우 박주현이 정식 데뷔 전 밴드 OurR의 Swing(스윙) 뮤직비디오에서 열연을 펼쳤다. /영상캡처
배우 박주현이 정식 데뷔 전 밴드 OurR의 'Swing(스윙)' 뮤직비디오에서 열연을 펼쳤다. /영상캡처

매력적인 음색과 은유적인 가사 그리고 섬세한 연기의 조화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최근 떠오르는 신인 배우 박주현이 과거 출연한 신예 밴드 OurR(아월)의 뮤직비디오가 주목받고 있다.

박주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 호평을 받고 있다. 그의 데뷔작은 tvN '드라마 스테이지-아내의 침대'인데, 그에 앞서 3인조 혼성 밴드 OurR의 'Swing(스윙)'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단독 주연을 맡은 박주현은 택배 배달부와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 역할을 1인 2역으로 소화하며 청순가련한 외모와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오토바이 주행 장면을 대역 없이 직접 해내는 등 다양한 모습이 담겼다.

'Swing'은 OurR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보컬 홍다혜가 꿈 속에서 겪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불안이라는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모든 불안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홍다혜의 매력적인 음색과 은유적인 가사는 박주현의 위태로운 마음과 복잡한 감정을 담은 섬세한 연기와 어우러져 감성적인 뮤직비디오로 탄생됐다.

한편, 2018년 디지털 싱글 'Desert(디저트)'로 데뷔한 OurR은 은유적인 가사와 독보적인 음색,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지난해 12월에는 첫 미니앨범 'I'를 발표하고 팀 정체성을 더 확고히 보여줬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