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에서 보는 '기생충: 흑백판'…14일 VOD 서비스 오픈
입력: 2020.05.13 10:50 / 수정: 2020.05.13 10:50
기생충: 흑백판이 VOD 서비스를 개시한다. /기생충: 흑백판 스틸컷
'기생충: 흑백판'이 VOD 서비스를 개시한다. /'기생충: 흑백판' 스틸컷

'흑백의 아름다움'으로 재탄생

[더팩트 | 유지훈 기자] '기생충: 흑백판'이 안방극장에서도 상영된다.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는 13일 "'기생충: 흑백판'이 오는 14일부터 IPTV 및 디지털케이블 TV를 통해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생충: 흑백판'은 지난 4월 29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특별 상영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14일부터는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TVING, 네이버 N스토어, 곰TV, 구글플레이,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송출된다.

배급사에 따르면 이 작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VOD서비스도 확정했다. 홍콩에서는 지난 1일 TVOD(건당 결제 VOD)를 시작했으며 오는 7월 1일에는 SVOD(구독형 결제 VOD)를 개시한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는 5월말로 VOD 런칭을 예정하고 있고, 일본에서는 7월 3일 DVD를 발매할 계획이다.

봉준호 감독은 지난 2월 19일 국내 기자회견에서 "배우분들의 섬세한 연기의 디테일이나 뉘앙스들을 훨씬 더 많이 느낄 수 있다. 알록달록한 컬러들이 사라지니 배우들의 눈빛과 표정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기생충: 흑백판'의 관람 포인트를 밝힌 바 있다.

한편, '기생충'은 한국 영화 최초 제72회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각본상,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 등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tissue_ho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