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까당' 코로나19 후 여행 환불 등 분쟁 해결법 공개 (영상)
입력: 2020.04.29 14:35 / 수정: 2020.04.29 14:35
29일 방송되는 곽승준의 쿨까당은 코로나19 사태 후 발생한 다양한 소비자 분쟁에 대해 알아본다. /tvN 제공
29일 방송되는 '곽승준의 쿨까당'은 코로나19 사태 후 발생한 다양한 소비자 분쟁에 대해 알아본다. /tvN 제공

첫 집단 소송 관련 승소 가능성도 짚어본다

[더팩트|이진하 기자]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일상생활에 도움되는 법률을 알기 쉽게 풀어낸다.

29일 오후 6시 40분에 방송하는 '곽승준의 쿨까당'에서는 코로나19 사태 후 발생된 여행 환불과 온라인 쇼핑 분쟁에 대해 다룬다.

이날 방송에는 김민규 변호사, 김지예 변호사와 경제부 고란 기자가 출연한다. 이들은 코로나19 사태 후 상담 건수가 7배 증가한 여행 환불 대란에 현명한 대처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또 두 변호사는 첫 집단 소송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승소 가능성을 예측해본다. 김민규 변호사와 김지예 변호사의 의견이 엇갈리면서 패널들의 관심을 받게 된다.

더불어 결혼식 취소로 수백만 원의 위약금을 물게 된 예비부부의 사례를 통해 금전적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안도 알아볼 전망이다. 이밖에도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생긴 다양한 공동주택 문제를 즉문즉답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한편,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며 벌어진 소비자 분쟁 문제도 다룬다. 특히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한 제품을 환불받을 수 있는 의외의 사실들이 밝혀지며 출연진 모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법률 정보는 오늘 방송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시대, 법대로 잘 사는 법'편은 29일 오후 6시 40분 방송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