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찾는 극장가…메가박스, 21개 지점 영업 재개
입력: 2020.04.28 09:21 / 수정: 2020.04.28 09:21
CGV에 이어 메가박스도 영화계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메가박스 제공
CGV에 이어 메가박스도 영화계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메가박스 제공

"신작과 함께 관객 만날 것"

[더팩트 | 유지훈 기자] 메가박스가 다시 관객들을 맞을 준비에 분주하다.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는 "오는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여파로 영업을 중단했던 극장 영업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영업 재개 지점은 4월 영업 중단했던 27개 지점 중 직영점과 회원사를 합쳐 총 21곳이다.

직영점은 킨텍스와 평택 대전중앙로 울산 남포항 구미강동 마산 문경 대구(칠성로) 대구신세계 등 10곳이다. 회원사는 미사강변과 수원남문 용인테크노밸리 청라지젤 세종(조치원) 제천 충주 거창 경북도청 경산하양 경주 등 11곳이다.

다만 메가박스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음 달 5일까지 유지되는 점을 고려해 관람객들의 안전한 영화관람을 위해 상영 회차는 오후 시간부터 축소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보다 안전한 영화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해 전 지점 손 소독제 비치 및 관람객 명단 작성, 모든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상영관과 로비에 대대적인 방역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홀수 열 좌석의 예매를 제한해 좌석 간 안전거리를 확보하도록 하는 '안심 더하기(띄어 앉기) 캠페인'도 함께 시행하며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방역 활동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재개봉이 아닌 '기생충 : 흑백판' '트롤 : 월드투어' '저 산 너머' '침입자' 등 신작 개봉이 예정된 극장가 회복에 기여하고자 영업 재개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철저한 코로나 방역 관리를 통해 메가박스를 찾아주신 관객들이 안심하고 영화 관람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CGV는 29일부터 36개 극장을 재개장하기로 결정했다.

tissue_ho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