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태현 박시은 부부, 선한 영향력…코로나19 극복 기부 동참
입력: 2020.04.27 21:33 / 수정: 2020.04.27 21:33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SBS제공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SBS제공

장애인의 날 맞아 1238만 원 기부

[더팩트|원세나 기자]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에 마음을 보탰다.

27일 밀알복지재단에 따르면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본 장애아동 가정에 써달라며 1238만 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 1238만 원은 경기도 재난지원금으로 받은 각 10만 원과 거주 중인 구리시 지원금 각 9만 원씩을 더해 만들어진 금액이다.

밀알복지재단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두 사람은 소속사에도 알리지 않고 조용히 기부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본명으로 입금해 재단 측에서도 진태현 박시은 부부의 기부금인 것을 뒤늦게 파악했다고.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재단에 고액의 기부금이 들어와 확인하던 중 진태현 박시은 부부인 것을 알게 됐다"며 "부부는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았으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 소식을 알리자는 재단의 설득으로 기사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고 생계가 어려워진 장애아동 가정에 기부금을 써달라는 두 사람의 뜻에 따라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의 생계비나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2010년 SBS 드라마 '호박꽃 순정'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5년 열애 끝에 2015년 부부의 연을 맺은 두 사람은 지난해 신혼여행지인 제주도 보육원에서 만난 대학생 딸을 입양했다.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