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레이디 가가 앨범 참여…"서로 팬"
입력: 2020.04.23 10:23 / 수정: 2020.04.23 10:23
블랙핑크가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Chromatica의 수록곡 Sour Candy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YG엔터 제공
블랙핑크가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Chromatica'의 수록곡 'Sour Candy'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YG엔터 제공

YG "서로의 팬으로 자연스럽게 작업 진행"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호흡을 맞췄다.

레이디 가가는 23일(한국시간) 공식 SNS에 6집 앨범 'Chromatica(크로마티카)'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앨범의 10번 트랙 'Sour Candy(사워 캔디)'에는 블랙핑크의 이름이 올라 있다. 블랙핑크 외에도 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이 참여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는 평소에도 서로의 음악을 듣고 팬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레이디 가가는 데뷔 후 지금까지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음악으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11개의 상을 받았고, 총 27개 후보에 올랐다. 그는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가수이자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팝의 여왕'으로 불린다.

블랙핑크는 데뷔 후 강렬한 음악과 트렌디한 패션으로 K팝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도약했다. 지난해 4월 'Kill This Love (킬 디스 러브)'를 통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41위,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 24위에 올랐다.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이었다.

블랙핑크는 기세를 몰아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호주, 아시아 등 4개 대륙 23개 도시에서의 32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블랙핑크는 자신들의 새 앨범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