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댓글뉴스] 박유천 은퇴 번복+황하나 SNS 재개…"뻔뻔하네"
입력: 2020.04.17 00:00 / 수정: 2020.04.17 00:00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은퇴 선언을 번복하고 활동 재개에 나섰다. 대중은 차가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세정 기자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은퇴 선언을 번복하고 활동 재개에 나섰다. 대중은 차가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세정 기자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리겠다"

[더팩트|문수연 기자]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말을 번복하는 행보를 보이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박유천 측은 16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박유천의 사진과 함께 "박유천 씨 공식 팬사이트 'BLUE CIELO'가 4월 20일 오후 6시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알리며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4월 박유천은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전 약혼녀인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의 진술로 인해 공범으로 지목됐다. 이에 그는 기자회견을 열고 결백을 주장하며 "결단코 마약을 하지 않았다. 마약을 했다면 은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국립과학수사원의 검사 결과 박유천의 다리털에서 필로폰이 검출됐다. 또한 박유천이 마약을 들고 가는 모습이 두 차례 CCTV에 포착되기도 했다.

박유천은 지난해 7월 1심에서 필로폰 구매 및 투약(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40만 원을 선고받았다.

박유천은 "사회에 봉사하며 노력하겠다"며 자숙을 시간을 가졌으나 집행유예 기간인 지난 1월 태국 방콕에서 유료 팬미팅을 개최했다. 당시 그는 연예 활동 재개 가능성을 내비치며 "많이 힘들어하고 있지만 잘 이겨내서 다시 활동해보겠다. 이제 제가 먼저 여러분 곁으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박유천은 지난 3월에는 화보집을 발매했고 오는 6월 화보집 발간 및 사인회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박유천의 공식 팬사이트가 오는 20일 오픈한다. 그는 활동 재개 움직임을 보여 비난을 받고 있다. /박유천 공식 SNS
박유천의 공식 팬사이트가 오는 20일 오픈한다. 그는 활동 재개 움직임을 보여 비난을 받고 있다. /박유천 공식 SNS

박유천은 마약 사건에 앞서 성범죄 의혹으로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 그는 지난 2016년 공익요원 근무 중 4명의 여성에게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했고 이후 상대 여성을 무고죄로 맞고소했다. 이후 그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은퇴를 번복하고 활동 재개에 나선 박유천의 행보에 누리꾼들은 "무관심으로 일관해줘야 정신 차릴 텐데"(jueu****), "해외 팬들은 아직 많나 봐요. 아무리 말 안 통하는 나라지만 체감이 안 되나 싶기도"(bell****), "왜 저럴까요. 본인이 기자회견 때 한 말도 있는데 뻔빤함으로 밀고 나가기로 했나"(sodu****) 등의 차가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황하나도 최근 SNS 활동을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황하나는 지난 10일부터 인스타그램에 일상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는 "'눈팅'만 하려고 팔로우하신 분들 삭제하겠다"며 "팔로워도 저에게는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