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문지윤·이치훈 사망부터 이상아 안전벨트 논란까지
입력: 2020.03.21 00:00 / 수정: 2020.03.21 00:00
가수 이지혜가 유산 소식을 전했다. 발레리노 나대한이 국립발레단에서 해고됐다. 배우 이상아가 운전 중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논란이 됐다. 배우 문지윤이 급성패혈증으로 사망했다. BJ 이치훈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더팩트 DB, 나대한 SNS, 이상아 SNS, 이치훈 SNS
가수 이지혜가 유산 소식을 전했다. 발레리노 나대한이 국립발레단에서 해고됐다. 배우 이상아가 운전 중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논란이 됐다. 배우 문지윤이 급성패혈증으로 사망했다. BJ 이치훈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더팩트 DB, 나대한 SNS, 이상아 SNS, 이치훈 SNS

3월 3째주 연예계 어떤 일 있었나

[더팩트 | 문병곤 기자]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연예계엔 슬픈 일이 많았습니다. 크고 작은 작품에 출연했던 배우 문지윤, '얼짱시대' 출신으로 유명한 BJ 이치훈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가수 이지혜는 자신의 유산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이 밖에도 자가격리 중 여자친구와 일본 여행을 가 비판을 받았던 발레리노 나대한은 국립발레단에서 해고를 당했습니다. 배우 이상아는 운전 시 안전벨트를 하지 않아 논란이 됐습니다. <더팩트>가 3월 셋째 주 연예가 소식을 정리했습니다.

▼가수 이지혜 둘째 유산…누리꾼 응원 이어져

이지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검사를 몇 번 했는데 아기가 심장을 뛰지 않아서 본의 아니게 이렇게 작별을 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고백했다. /유튜브 밉지않은 관종언니 캡처
이지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검사를 몇 번 했는데 아기가 심장을 뛰지 않아서 본의 아니게 이렇게 작별을 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고백했다. /유튜브 '밉지않은 관종언니' 캡처

이지혜는 지난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을 통해 '죄송스러운 말을 전하게 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환자복을 입고 등장한 이지혜는 "검사를 몇 번 했는데 아기가 심장을 뛰지 않아서 본의 아니게 이렇게 작별을 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사실을 알린다는 거 자체가 마음이 편하지 않다. '밉지않은 관종언니'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건강하게 낳으라고 응원하고 축하해주셨던 거 감사드렸는데 마음이 편하지가 않다"라고 털어놨습니다.

끝으로 이지혜는 "전 너무 괜찮다. 빨리 회복해서 다음번에 더 건강한 아이를 만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면서 마음을 다잡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괜찮으시다니 다행입니다. 회복 잘하시길 바랍니다"(jps9*****), "이지혜 누나 정말 멋지고 좋은 사람인 듯 힘내세요"(taey*******), "더 열심히 살려고 마음 다지는 모습이네요. 멋집니다"(nhss*), "진짜 긍정적이고 멋진 누님 화이팅하시길"(lsy0***) 등 응원을 보냈습니다.

▼나대한, 자가격리 중 일본 여행→국립발레단 해고

국립발레단은 소속 발레리노 나대한이 코로나19 자가격리 기간 중 여행을 다녀온 사실이 알려지자 해고 조치를 하기로 했다. /나대한 SNS 캡처
국립발레단은 소속 발레리노 나대한이 코로나19 자가격리 기간 중 여행을 다녀온 사실이 알려지자 해고 조치를 하기로 했다. /나대한 SNS 캡처

자가격리 중 일본 여행을 가 논란이 됐던 발레리노 나대한이 국립발레단 사상 최초로 해고 징계를 받았습니다.

국립발레단은 16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나대한을 해고하기로 했습니다. 국립발레단은 "국립단체로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반성하며, 이번 사태를 국립발레단 쇄신의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14~15일 국립발레단은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백조의 호수'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대구 경북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나자 국립발레단 단원 전체는 1주일간 자체적인 자가격리 대상자가 됐습니다.

하지만 나대한은 자가격리 기간 중 여자친구와 일본 여행을 다녀온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후 논란이 일자 그는 계정을 폐쇄하고 자숙에 들어갔습니다.

나대한은 한예종 무용원 실기과 출신으로 지난 2018년 10월 신입단원 오디션을 통해 국립발레단에 선발됐습니다. 지난 2018년 그는 Mnet 예능프로그램 '썸바디'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상아, 안전벨트 미착용 논란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논란을 일으킨 이상아가 뒤늦게 사과했다. /이상아 SNS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논란을 일으킨 이상아가 뒤늦게 사과했다. /이상아 SNS

이상아는 17일 인스타그램에 "신났다. 여행 편하게 다닐 수 있겠다"라는 글과 함께 최근 산 중고차를 운전 중인 자신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에는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아 자동차에서 경고음이 울리는 가운데 아랑곳하지 않고 운전하는 이상아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를 본 한 누리꾼이 "벨트 좀 매라"라고 댓글을 남기자 이상아는 "동네 한 바퀴"라고 답했습니다. 이후 논란이 더욱 커지자 이상아는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다음날 이상아는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남겼습니다. 그는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교통법규를 위반한 것에 사과했습니다.

▼문지윤, 급성 패혈증으로 사망

배우 문지윤이 급성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사진공동취재단
배우 문지윤이 급성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사진공동취재단

배우 문지윤이 갑작스레 세상과 이별을 고했습니다. 향년 36세였습니다.

19일 소속사 가족이엔티에 따르면 문지윤은 전날 오후 8시 56분께 급성 패혈증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문지윤은 최근 인후염 증세가 심해져 16일 병원에 입원했으나 급성 패혈증으로 의식을 잃었고 중환자실로 옮겨졌지만 끝내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누리꾼들과 동료 배우들은 그의 비보에 슬픔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누리꾼들은 그가 11일까지 활동했던 SNS에 방문해 추모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누리꾼의 관심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서도 나타났는데요. 고인의 소식이 전해지자 그의 이름과 출연작 등이 순위에서 오르내렸습니다.

여러 작품에서 고인과 인연을 맺은 배우들은 SNS 등을 통해 그의 운명을 안타까워했습니다. 배우 이기우, 신지수, 하재숙, 김재원, 박해진, 김산호, 가수 겸 배우 김동완, 래퍼 겸 화가 후니훈, 래퍼 주석, 변성현 감독 등이 그의 영면을 기원했다.

고 문지윤은 1984년생으로 2002년 MBC '로망스'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KBS2 '쾌걸춘향' MBC '선덕여왕' '역도요정 김복주' tvN '치즈인더트랩' 영화 '돌려차기' '나의 PS 파트너'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펼쳤습니다. 최근작은 지난해 방송된 MBC '황금 정원'입니다.

▼ '얼짱시대' 출신 BJ 이치훈 사망

BJ 이치훈이 19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이치훈 SNS 캡처
BJ 이치훈이 19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이치훈 SNS 캡처

故 문지윤의 비보가 전해진 같은 날 '얼짱시대' 출신으로 유명한 BJ 이치훈도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32세였습니다.

TV리포트는 19일 오후 "이치훈이 19일 오전 사망했다"며 "사인은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고인은 지난 13일 자신이 운영 중인 인터넷 방송 게시판에 휴방을 공지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이틀 전부터 임파선염 때문에 병원을 들락거렸는데 오늘은 강력한 몸살까지 추가됐다"는 내용의 글을 적었습니다. 이어 "부디 코로나19가 아니길. 마우스 쥘 힘조차 나지 않아 모바일로 공지 남긴다"며 "다들 너무 힘겨운 시간인데 잘 버텨보자"고 덧붙였습니다.

고인은 사망 전 고열 증세로 코로나19 관련 검사를 받았으나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 이치훈은 K STAR '꽃미남 주식회사'와 코미디TV '얼짱시대'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이후 인터넷 방송 BJ와 유튜버로 활동하며 사람들과 소통했습니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