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입술을깨물다, 15일 싱글 '늦잠' 발표
입력: 2020.03.13 16:39 / 수정: 2020.03.13 16:39
록밴드 입술을깨물다가 15일 싱글 늦잠을 발표한다. /슈가레코드 제공
록밴드 입술을깨물다가 15일 싱글 '늦잠'을 발표한다. /슈가레코드 제공

"늘어지고 싶은 수많은 아침을 부추기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입술을 깨무는 수만 가지 감성을 노래'한다는 의미가 있는 록밴드 입술을깨물다가 3월 15일 싱글 '늦잠'을 발표한다.

팝과 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입술을깨물다는 연제홍(보컬), 문현호(베이스), 최기선(기타), 이민섭(드럼), 김희남(기타)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해 발매한 그린플러그드 아홉 번째 숨 앨범 'My Ocean(마이 오션)' 이후 1년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때로는 거칠다가도 부드럽게, 그동안 음원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밴드 입술을깨물다는 '늦잠'에 읊조리듯 잘 절제된 보컬과 잔잔한 파도가 일렁이듯 서정적인 감성을 담았다.

보컬 연제홍이 작사를 맡은 이번 신곡 '늦잠'은 꿈을 꾸는 사람들에 대한 곡으로, 다소 늦었음에도 꿈을 꾸며 살아가는 오늘날 현대인들의 자화상을 덤덤하게 담아냈다. 멤버들은 "늘어지고 싶은 수많은 아침을 부추기길, 그 굼뜬 게으름 대신 이 노래를 탓하길 꿈꾼다"고 말했다.

입술을깨물다는 이번 싱글을 시작으로 꾸준한 음원 발매와 다양한 공연을 통해 그들만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